한국HP 공식 블로그 ‘파블로’ 방문자 100만 돌파 페스티벌

한국HP 공식 블로그 ‘파블로’ 방문자 100만 돌파 페스티벌

  • BIkorea
  • 승인 2010.07.27 1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하 댓글 이벤트와 대학생 인턴 프로그램 등 진행

한국HP는 HP 공식 블로그 파블로(PAVLO, www.pavlo.kr) 방문자수 100만 돌파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페스티벌은 작년 3월부터 시작한 HP 공식 블로그 파블로(PAVLO)의 방문자수 100만명 돌파를 기념하기 위한 것으로 축하 댓글 이벤트와 대학생 인턴 프로그램인 ‘HP 파블로(PAVLO, 이하 파블로) W.E(위) 프로그램’ 2기 모집 등으로 이뤄져 있다.

파블로 100만 돌파 축하 댓글 이벤트는 7월 28일부터 8월 5일 10일간 매일 100명에 한해 진행된다. 파블로 100만 돌파 포스팅에 축하 댓글을 달면 선착순 100명에게 빙그레 아이스크림 메로나 기프티콘 2매씩을 증정한다.

HP 공식 블로그 파블로는 HP 노트북 브랜드인 파빌리온(Pavilion)과 블로그(Blog)의 합성어로 2009년 3월에 오픈해 HP 데스크톱과 노트북에 관한 정보는 물론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라이프스타일을 전달해왔다. 또 고객과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하기 위해 각종 이벤트 및 프로그램을 진행해 오고 있다. 특히 젊은 세대와의 소통을 위해 작년 12월부터 ‘파블로 W.E 프로그램’을 시작했는데 7월 28일부터 2주간 2기 모집을 시작한다.

‘HP 파블로 W.E 프로그램’은 한국HP에서 기획한 소셜 네트워크 마케터 양성을 위한 마케팅 프로그램이다. ‘W.E’는 ‘Web Expert(웹 전문가)’를 뜻하는 영문 표기의 약자이다.’ HP 파블로 W.E 프로그램 2기는 향후 온라인 마케터나 웹 커뮤니케이션 전문가가 되고 싶어하는 전국의 대학생을 대상으로 모집한다.

‘HP 파블로 W.E 프로그램’ 2기 대학생들은 향후 6개월간 웹이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와 관련된 HP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경험할 수 있게 된다.

이번 프로그램에 지원하고 싶은 학생은 한국HP 공식 블로그인 파블로 PAVLO(www.pavlo.co.kr)에 접속하여 지원서를 다운로드 받은 후 작성하여 HP 파블로 매니저(pavlomanager@prain.com)에게 제출 하면 된다. 모집기간은 7월 28일부터 8월 10일까지다.

HP 파블로W.E 프로그램의 2기로 참여하게 될 대학생은 이 활동을 통해 웹 커뮤니케이션 스킬에 대해 배울 수 있으며, 관심 있는 분야의 지속적인 블로그 활동으로 다양한 채널을 활용한 웹 커뮤니케이션을 접할 수 있게 된다. 또 한국HP의 PC 사업부인 퍼스널시스템그룹의 다양한 마케팅 프로젝트 및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팀의 인턴 활동도 가능하다.

지원 분야는 총 3분야로, 마케팅 분야, 비즈니스 분야,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분야 중 관심 있는 분야 중 하나를 선택하여 지원하면 된다.

HP 파블로 W.E 프로그램의 선발 과정은 3단계에 걸쳐 진행된다. 1차는 서류전형으로 HP 공식 블로그 파블로(www.pavlo.co.kr)에서 지원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하여 제출한다. 1차 전형 합격자는 8월 13일에 공개되며, 1차 전형에서 통과된 학생을 대상으로 8월 25~26일 양일간 2차 전형인 인터뷰를 진행한다. 2차 전형을 통과한 학생은 3차 전형인 교육 대상자로, 8월 27일에 발표된다. 3차 전형인 교육 프로그램은 8월 30일(월)~9월 1일(수)까지 3일간 진행되며 HP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 전달 및 소셜미디어에 대한 교육으로 이루어진다. 교육 프로그램의 참여도 및 적극성 평가를 통해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최종 합격자는 9월 6일 발표 예정이다.

이번 HP 파블로 W.E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학생들에게는 한국HP의 PC 사업부인 퍼스널시스템그룹의 인턴십 수료증이 수여된다. 또한, 매달 우수한 활동을 펼친 참가자를 선정해 소정의 상품도 제공한다.

또한 6개월간 우수한 활동을 보인 학생에게는 HP의 사회공헌 프로그램 중 하나인 HP 글로벌 체험단의 멤버로서 HP 미국 본사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 또는 HP 프레스 투어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국 HP 공식 블로그인 파블로(www.pavlo.co.kr) 내 ‘HP 파블로 100만 돌파 페스티벌’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