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PAR, VM웨어 연동 솔루션 내놔

3PAR, VM웨어 연동 솔루션 내놔

  • BIkorea
  • 승인 2010.07.27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스피어 4.1’ 지원 및 VAAI에 통합되는 플러그인 기능 발표

유틸리티 스토리지 전문기업인 3PAR는 VM웨어 v스피어 4.1을 지원하고, 어레이 통합용 VM웨어 v스토리지 API(VAAI: vStorage APIs for Array Integration)와 연동을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이번에 추가된 ‘3PAR 플러그인’ 기능은 하드웨어 지원 로킹(Hardware Assisted Locking), 블록제로 (Block Zero), 풀카피(Full Copy) 등 세가지 기술이다.

3PAR가 이러한 솔루션으로 대규모 기업환경과 클라우드 데이터센터에 제공하는 혜택은 다음과 같다.

1. 가상머신이 동일자산을 놓고 경쟁하지 않도록 방지하여 더 높은 확장성 제공
VM웨어의 하드웨어 지원 로킹 (Hardware Assisted Locking)은 흔히 대규모 환경에서 성능저하를 유발하는 SCSI 예약경쟁 (reservation contention)을 줄여주는 기능이다. 자원 요청이 서로 충돌하지 않도록 하면 가상머신(VM)의 밀도를 더욱 높이고 확장성을 높이는 등 가상머신 성능의 한계를 줄일 수 있다. 여기에 3PAR 스토리지가 결합, 데이터의 비교작업을 빠르게 수행하고 성능을 높여준다.

2. 쓰기명령의 반복을 없애 성능 및 효율성 향상
VM웨어의 블록제로(Block Zero)는 스토리지 하드웨어가 ‘제로(Zero) 처리된 정보’에 대해 대규모의 블록 레벨 쓰기 기능을 수행하지 않도록 차단하여 서버의 부하를 줄여주는 기능이다. 여기에 ‘3PAR 제로 디텍션(Zero Detection)’ 기능이 결합되면 스토리지에서도 불필요한 정보를 저장하지 않음으로써 프로비저닝의 속도를 높이고, 불필요한 용량 소비를 줄인다.

3. VM 복제(Cloning) 속도향상과 VM웨어 스토리지 v모션 기능 향상
풀카피 (Full Copy) 기능은 가상머신의 복제 (Cloning), 스토리지 워크로드 마이그레이션 등 카피 작업에 투입되는 시간을 줄여준다. 스토리지 하드웨어가 대량의 데이터 이동을 투명하게 관리하고, 호스트, 네트워크, 디스크 I/P 활동을 최소화할 때 가능한 기능이다. 3PAR의 Gen3 ASIC과 빌트인 방식의 ‘제로 디텍션(Zero Detection)’ 기능과 함께 활용될 경우 복제와 스토리지 워크로드 마이그레이션 속도를 더욱 향상시켜, 용량절감의 혜택도 제공한다.

4. VM웨어 스토리지 I/O 컨트롤을 활용, 새로운 차원의 QoS 품질 제공
VM웨어의 스토리지 I/O 컨트롤 (SOIC)은 가장 중요한 가상머신의 경우 아무리 바쁜 시간대에도 원하는 I/O 리소스를 받을 수 있도록 자동으로 처리하여 새로운 차원의 QoS를 유지하도록 지원한다. 대규모로 구축된 VM웨어 환경에서, 강력한 하드웨어 성능이 뒷받침되어야 하는 기능이다.

3PAR의 VM웨어 v스피어 4.1 지원 기능은 3PAR의 운영체제인 ‘인폼(InForm)’, ‘VM웨어용 3PAR 복구 매니저’ 등 관련 제품에서 지금 바로 활용할 수 있다. 한편 ‘VM웨어 VAAI용 3PAR 플러그인 제품은 9월 중 공급될 예정이며, 추가비용은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