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그넥스, 1D, 2D 등 모든 바코드 판독 가능한 새 기술 선보여

코그넥스, 1D, 2D 등 모든 바코드 판독 가능한 새 기술 선보여

  • 하준철 기자
  • 승인 2010.07.16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품질, 크기, 표시 방법, 재료에 상관없이 모두 판독 가능

코그넥스(NASDAQ: CGNX)가 새로운 1D 코드 판독 알고리즘인 1DMax™를 도입, 1D 코드 판독 성능의 새로운 표준을 정립하여, 시판 중인 제품 중 가장 종합적인 1D 바코드 및 2D 데이터 매트릭스 코드 판독 툴을 제공하게 되었다. 코드 크기, 품질, 인쇄 방법 또는 코드가 표시된 표면에 상관없이 특허를 취득한 코그넥스의 IDMax® 기술은 어떠한 종류의 코드라도 정확히 판독할 수 있다.

▲ 1DMax™는 전방향 바코드 판독에 최적화된 업계 최고의 1D 바코드 판독 툴로서,다음과 같은 실제 환경에 존재하는 매우 까다로운 판독 작업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코그넥스는 휴대형 및 고정형 리더기 형식 모두 업계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는 하드웨어를 통합, 다른 리더기로는 불가능한 코드를 성공적으로 판독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1D 바코드에서 1DMax는 전방향 바코드 판독에 최적화된 업계 최고의 판독 툴로서, 탁월한 판독률을 실현하여 코드 품질에서부터 까다로운 변형까지 처리할 수 있다. 2D 코드의 경우 코그넥스 2DMax™ 기술은 판독이 어려운 DPM과 고속 인쇄 분야 모두에 뛰어난 판독률을 제공하여 여러 산업 분야에서 2D 데이터 매트릭스와 QR 코딩의 채택을 개척하고 있다.

▲ 2DMax™는 QR Code 판독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재료 유형 및 표면의 차이로 인해 DPM 코드 품질 저하로 초래되는 다양한 2D 데이터 매트릭스 코드 외관의 품질 저하 문제를 처리합니다.

코그넥스 ID 사업부 매니저 칼 거스트는 "제조업체에 있어 최우선 순위는 빠르고 안정적인 코드 판독 기능이다. 바코드 리더기가 불균일한 조명에서부터 인쇄 품질 불량, 요란한 배경, 코드의 스크래치까지 실제 환경에 존재하는 여러 종류의 코드를 처리하는 데 필요한 기술을 갖추고 있지 않다면, 제조업체에서는 많은 시간, 비용 소모와 낭비를 겪어야 할 것"이라고 강조하고, "이것이 바로 다양한 제조 및 유통 물류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는 기존의 레이저 스캐너가 빠른 속도로 첨단 기술을 지닌 이미지 기반 리더기로 대체되고 있는 이유"라고 덧붙였다.

또한 코그넥스 이미지 기반 리더기는 코그넥스Connect™ 이더넷 통신, 자동 포커스 기능, 단일 이미지로 다중 코드 판독, 영상 보관 등을 포함한 다양한 첨단 기능을 지원한다. 코그넥스의 첨단 코드 판독 기능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cognex.com/wecanreadit에서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