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 제2회 전국스포츠클럽 교류대회 개최

대한체육회, 제2회 전국스포츠클럽 교류대회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7.11.06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체육회가 11월 3일(금)부터 5일(일)까지 3일간 경상남도 사천에서 ‘제2회 전국스포츠클럽 교류대회’를 개최한다.

스포츠클럽은 다양한 연령·계층의 지역주민이 저렴한 비용으로 스포츠를 접할 수 있도록 공공체육시설 중심의 지역기반 공공스포츠클럽을 말한다.

2013년부터 운영되기 시작한 스포츠클럽에서는 유아, 청소년, 성인, 노인에 이르기까지 누구나 지역 공공체육시설을 이용해 전문 지도자의 지도를 받아 수준 높은 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스포츠클럽 활동을 통해 재능이 발견되어 선수로 활약하는 사례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생활체육 및 전문체육의 영역을 연결하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전국스포츠클럽 교류대회는 전국 52개 스포츠클럽의 운영자 및 회원 약 2000여명이 한자리에 모여 6종목(농구, 배드민턴, 수영, 축구, 탁구, 테니스)의 교류를 통해 클럽 간 연계를 강화하고 클럽 발전의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개최되는 대회로, 2016년 전주에서 개최된 1회 대회를 시작으로 올해 두 번째로 열린다.

이번 대회는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 경상남도와 사천시의 후원으로 개최되며 사전 공모를 통해 선정된 사단법인 사천스포츠클럽(회장 이용관)에서 대회를 주관한다.

대한체육회는 이번 대회가 참가자 개개인의 건강증진과 더불어 상호 우정과 친교를 다지는 감동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