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여름 국내여행 활성화 공동캠페인 개최

2010 여름 국내여행 활성화 공동캠페인 개최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0.06.29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가 지난해에 이어 11개 유관기관과 공동으로 여름 국내여행 활성화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 캠페인에는 문화체육관광부, 행정안전부, 국토해양부, 농림수산식품부, 환경부, 산림청, 국립공원관리공단,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한국농어촌공사, 한국철도공사, 해양환경관리공단이 공동으로 참여한다.

관광공사와 참여 기관은 여름철 국내여행수요를 촉진하기 위해 기관별 국내여행 테마를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콘텐츠를 제공한다. 올해는 자연과 하나 되는 녹색 관광을 주테마로 하여 오토캠핑, 국립공원 생태관광, 농산어촌체험프로그램, 다양한 숲체험 프로그램, 갯벌생태관광, 친환경 기차여행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2010 여름 공동캠페인의 일환으로 2010 초보오토캠핑교실 및 녹색캠핑릴레이를 진행한다. “대한민국 오토캠핑장 302”, “오토캠핑 바이블”의 저자 김산환 작가가 진행하는 캠핑교실은 11월까지 매월 넷째주 토요일 오후 2부터 4시까지 관광공사 지하 1층 상영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지난 6월 26일 1차 강의가 진행되었으며 생생한 경험이 묻어난 강의로 많은 오토캠핑 입문자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었다.

녹색캠핑릴레이는 오는 7월 16일부터 18일가지 진행되는 울릉도/독도캠핑을 시작으로 10월까지 매월 2회씩 설악동캠핑장, 평창솔섬캠핑장, 희리산자연휴양림, 홍천살둔마을, 공주이안숲속캠핑장, 춘천중도캠핑장에서 개최된다. 초보오토캠핑교실 및 녹색캠핑릴레이 참가 신청은 관광포털사이트(www.visitkorea.or.kr) 좌측상단 이벤트 배너를 통해 가능하다.

관광공사 이상기 국내마케팅팀장은 “초보오토캠핑교실과 녹색캠핑릴레이가 다양하고 새로운 방법으로 국내여행을 즐기고자 하는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바람직한 한국형 오토캠핑 문화에도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