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X그룹 첫 글로벌 인턴, 세계를 향해 점프

STX그룹 첫 글로벌 인턴, 세계를 향해 점프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0.06.22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렵기도 하지만 설레는 마음이 더 큽니다”
“입사하자마자 해외근무를 할 수 있는 기회가 흔치 않은 만큼 열정을 가지고 일하겠습니다”

STX건설의 글로벌 인턴 최성호 사원이 중국 다롄행 비행기 탑승을 앞두고 밝힌 포부다.

STX그룹이 해외 우수인재 육성을 위해 올해 처음으로 도입한 ‘글로벌 인턴’이 지난 21일 중국 다롄과 아랍에미리트의 아부다비, 그리고 사우디아라비아의 지잔 지역으로 각각 출발했다.

이들은 STX다롄조선해양생산기지와 아부다비 건축현장으로 바로 투입되어 건축시공, 전기·기계설비 분야, 토목공사 분야의 업무를 진행하게 된다.

STX그룹은 지난 3월 처음으로 인턴십 프로그램을 도입하면서 글로벌 기업의 특성에 맞게 해외사업에 대한 수요를 충족시키고, 우수인재를 양성한다는 목표로 연수과정을 진행해 왔다.

STX그룹의 글로벌 인턴은 입사와 동시에 현장업무에 투입되는 것은 물론 인턴 기간 동안 관리자급 직원과의 일대일 매칭을 통한 OJT교육과 현지언어 학습기회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글로벌 인턴들은 항공편과 체제기간 동안의 숙박 및 소정의 체제비용을 제공받는다. 또한 우수한 성적으로 인턴십 프로그램을 수료한 대상자는 하반기 정기채용 시 2차면접 만을 거치는 혜택이 주어지며 지원자의 희망에 따라 인턴 실습을 진행한 부서에 우선적으로 배치할 예정이다.

STX 관계자는 “최근 기업들이 인턴 프로그램을 통한 우수인재 확보에 대한 관심을 높여 온 가운데 올해부터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작하게 됐다”며 “기업이 원하는 인재의 특성에 맞춰 실시하는 우리의 방식이 좋은 본보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