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과컴퓨터 한컴오피스 2010, 온.오프라인 교육지원 나서다

한글과컴퓨터 한컴오피스 2010, 온.오프라인 교육지원 나서다

  • 하준철 기자
  • 승인 2010.06.22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글과컴퓨터(www.hancom.co.kr, 대표 김영익, 이하 한컴)는 지난 3월 출시된 신제품 오피스 ‘한컴오피스 2010’과 관련해, 한컴오피스 교육지원 프로그램을 대대적으로 마련하고 지원 활동을 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한컴오피스 교육 사이트(www.hancomedu.co.kr)를 통해 선보여질 교육 지원 프로그램은 한컴오피스를 통해 업무 생산성 향상 및 최적의 오피스 활용을 제안하기 위한, 고객 혜택의 일환으로 마련되어졌다. 이 같은 취지로 △공공 및 기업고객 대상의 ‘한컴오피스 방문교육 프로그램’, △ 오피스에 관심 있는 사용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한컴오피스 2010 온라인 강좌’, △ PDF파일로 제공되는 ‘교육교재 무료다운로드’ 등으로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구성되었다.

우선, ‘한컴오피스 방문교육 프로그램’은 ‘한컴오피스 2010’ 제품을 구매한 공공 및 기업고객을 대상으로, 한컴에서 인증하는 공인강사가 고객사를 직접 방문해 실시하는 맞춤형 방문 교육 프로그램이다. ‘한컴오피스 2010’에 대한 공공. 교육 및 기업 구매고객 중 연간 분할 납부 구매 방식인 ILA라이선스 방식의 전 구매고객을 비롯해, 오픈 라이선스 10카피 이상 구매?고객이 대상자로, 사전신청을 접수받아 진행될 예정이다. 전국에걸쳐 무상으로 방문교육이 실시되며, 한컴이 발행한 한컴오피스 교육 교재도 수강생들에게 무료로 증정된다. 한컴은 오피스 사용자가 업무에 실질적 도움을 얻을 수 있도록 고객이 원하는 눈높이에 맞춰, 체계적인 현장 교육을 시행할 방침이다.

여기에 오피스 일반 사용자 대상의 온라인 무료 강좌 프로그램도 눈에 띈다. 한컴 공인 강사가 제시하는 ‘한컴오피스 2010’제품 활용의 주요 팁을 플래시 애니메이션으로 선보여 오피스 초보자들도 누구나 손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쉽고 재미있게 구성했다. 한컴오피스의 한글과 한쇼, 한셀로 각각 나누어 각 강좌 당 10개씩, 총 30개 강좌로 진행된다. 플래시 애니메이션과 자체 개발한 캐릭터들을 학습 도우미로 활용하는 등 멀티미디어 요소를 통해 누구나 적극적으로 오피스 문서를 활용할 수 있도록 교육 효과를 높이고 있다. 한컴오피스 교육 사이트의 ‘한컴오피스 2010 온라인 강좌’ 코너에서 누구든 무료로 다운받아 수강할 수 있다.

또한 교육 사이트의 별도 코너에서는 ‘한컴오피스 2010’의 교육 교재 PDF 파일을 무료로 다운로드해 받아 볼 수도 있다. 이와 같은, 교육지원의 자세한 사항들은 한컴오피스 교육 사이트(www.hancomedu.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컴 김영익 대표는 “오피스 사용자들의 업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교육을 활성화시킴으로써, 오피스 활용교육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한 꾸준한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 말하며, “한컴은 오피스 전문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고객들의 목소리를 수렴해 적절한 활용교육 및 혜택을 지원하는 등 고객 지원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한컴은 기업고객을 대상으로 ‘한컴오피스 2010이 떴다’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6월 29일까지 실시되는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분할납부 방식인 ‘ILA 프로모션’과 ‘오픈라이선스 프로모션’을 각각 펼치며, 최소 구매수량 제한폭을 낮춰 구매 혜택을 부여하고 구입 수량별로 다양한 사은품까지 제공하고 있다. 특히 프로모션 이벤트를 통해 오피스를 구입한 기업고객에게는 ‘한컴오피스 무상 방문교육 프로그램’ 신청 자격이 주어지므로, 특별한 혜택이 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