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범근, “중계 때 오히려 너무 일본 편 들어 걱정했다”

차범근, “중계 때 오히려 너무 일본 편 들어 걱정했다”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0.06.16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일본-카메룬 전 편파 중계 논란에 직접 답변

차범근 해설위원이 미투데이의 월드컵 기념 이벤트 ’차범근 위원에게 물어보세요’ 코너(http://me2day.net/me2/wc2010/wc2010_4)를 통해 북한 축구에 대한 응원과 함께 일본-카메룬 경기 편파 해설 논란에 대한 솔직한 심정을 밝혔다.    

16일 새벽 북한과 브라질 경기 해설을 앞두고 “천안함 사태 때문에 분위기가 살짝 그런데요, 그래도 북한을 응원하실 건가요?”라는 한 네티즌(미투데이ID:bettencourt)의 질문에 “솔직히 말하라고 하면 나는 북한선수들에게 애정이 간다”며 특히 안용학과 정대세를 지명하며 “우리나라 선수들만큼 애정이 가고 가슴이 두근거린다”고 답했다.

정대세 선수와 관련해 독일 분데리스가에서의 숨겨진 이야기도 공개했다. 분데스리가 감독 하나가 차두리에게 “이름을 말할 수 없는 한국 선수 하나 데려 오려 한다”며 자꾸 전화를 해 비밀 사안이라고 생각했는데, 알고 보니 “(정대세 선수) 이름이 너무 어려워서 못 말했던 것.”

한편, 일본과 카메룬 경기를 편파 해설을 했다는 논란에 대해서도 입을 열었다. “편파중계? 그런 건 없다”며 “(경기 초반) 너무 열심히 일본 편을 들어 걱정했다”고 털어 놓았다. 뿐만 아니라 오카타 감독은 “Cha라는 페밀리네임 이니셜을 써서 특별히 만든 선물을 받는 몇 안 되는 친구”라며 친밀한 관계임을 밝혔다.

남아공 월드컵을 맞아 미투데이에서는 ‘차범근 위원에게 물어보세요’ 코너를 통해 네티즌이질문한 내용 중 일부를 선정해 차범근 감독이 직접 답변을 해주고 있으며, ‘자블라니를 잡아라’ 이벤트를 통해 한국 경기에서 첫 골을 넣은 선수를 맞히면 실제 한국 경기에서 사용된 자블라니 공인구를 경품으로 주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