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청, 학교주변 저가 '불량식품' 집중 관리

식약청, 학교주변 저가 '불량식품' 집중 관리

  • 임선혜 기자
  • 승인 2010.06.14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주변 100원이하 저가 어린이기호식품 관리 강화
식품의약품안전청(청장 노연홍)은 학교 주변에서 저가로 유통 판매되는 어린이 기호식품 제조업체에 대한 일제 지도·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재 학교주변에서 유통 판매되는 어린이 기호식품 중 저가 어린이 기호식품인 1,100여개 품목 중 60%가 100원 이하의 저가 식품이다.

이번 점검은 제조업체 총 200여개 업체를 대상으로, 1차로 6월 15일부터 6월 25일, 2차로 7월 12일부터 7월 24일까지 점검을 실시하며, 올해 연말까지 점검을 완료한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달에 실시하는 점검에서는 어린이, 학부모 등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하여 ▲허용외 첨가물 사용 여부 ▲유통기한이 경과한 원료 사용 여부 등 ▲담배·화투·복권 모양 등 어린이의 사행심을 조장하는 정서저해식품을 단속하게 된다.

식약청은 앞으로도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으로 구성된 전담관리원을 적극 활용하여 ‘어린이 식품안전보호구역’에서 판매되고 있는 ‘어린이 기호식품’에 대한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지속적으로 관리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올바른 식품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식품 구매 시 제품포장지의 한글표시 및 유통기한 등을 확인하고 식품을 선택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앞서 식약청은 총 15차례에 걸쳐 안전·품질 관리 강화를 위하여 업계를 상대로 교육, 워크숍 등을 실시한 바 있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