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NT, 미국 내 게이트웨이 2곳 확장 오픈

TNT, 미국 내 게이트웨이 2곳 확장 오픈

  • 김상호 기자
  • 승인 2010.06.14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NT(www.tnt.com)가 LA 국제공항 및 마이애미 국제공항에 게이트웨이를 확장 오픈하고 본격 가동을 시작했다. 이로써 TNT는 JFK국제공항을 포함해 미국에서만 3개의 국제 게이트웨이를 갖추게 되었다.

TNT는 이번 게이트웨이 오픈을 통해 미국과 유럽 39개국을 잇는 글로벌 항공, 육상 네트워크의 교두보를 확보하게 되었다. 보다 강력해진 미국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미국-유럽 간 배송시간 지정서비스 강화 등 서비스 차별화를 꾀할 방침이다. 또한, 확장 오픈한 LA와 마이애미 공항을 통해 70kg이상의 고중량 화물을 더욱 신속하게 운송할 수 있게 되었다.

이에 따라 향후 미국과 유럽, 아시아 지역 간의 항공 물류 수송망을 이용하는 기업들이 TNT의 글로벌 네트워크와 다양한 서비스 상품을 통해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매튜 맥도너(Matt McDonough) TNT북아메리카 지역 총괄 사장은 “미국 내 신규 국제 게이트웨이 확장 오픈으로 배송시간을 크게 단축해 미국과의 비즈니스를 위한 TNT 특송 서비스 이용 고객에게 더욱 신속한 문전배송 서비스(door-to-door)를 제공할 수 있다.”며 기대 효과를 설명했다.

한편, TNT는 지난 해 4월 북미지역의 대표적인 혼적화물운송(LTL, less-than-truckloaded) 업체인 콘웨이 화물과 파트너십을 체결한 바 있다. 콘웨이 화물은 미국 내 99%의 지역에 배송일 지정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로 TNT의 미국 내 육상수송 서비스 강화에 큰 영향을 끼친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