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산업 일자리 박람회, 현장 면접에서 바로 채용

환경산업 일자리 박람회, 현장 면접에서 바로 채용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7.06.07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부(장관 조경규)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남광희)은 환경 분야 청년 일자리 창출 및 환경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7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2017 환경산업 일자리 박람회(Eco Job Fair)’를 개최한다.

환경 분야 유일한 취업박람회 행사인 ‘환경산업 일자리 박람회’는 환경기업과 구직자를 효과적으로 연결해 환경 분야의 고용확대를 이끌고 있으며 2010년 개최 이후 총 1,784명의 취업지원 성과를 거두었다.

이번 행사에는 로얄정공, 엔바이온, 대경에스코 등 환경부에서 지정한 우수환경산업체와 케이씨코트렐, 코웨이 등 중견기업을 포함해 총 40여 개의 기업이 참가한다.

특히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운영하는 취업포털 ‘에코잡’에 등록한 구직자 정보를 분석하고 참가 기업과 구직자를 사전 연결하여 박람회 당일 현장면접을 진행한다.

이날 참가한 기업은 현장면접을 통하여 120명을 채용할 계획이며 이번 박람회에 참가하는 7개 공공기관도 올해 하반기에 118명을 신규 채용할 계획이다.

또한 환경부는 일자리 박람회 부대행사로서 환경 분야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전문가 포럼과 환경 분야 공공기관 합동 채용설명회를 추진한다.

포럼은 ‘지속가능한 사회 발전을 위한 환경일자리 창출’을 주제로 환경 분야 창업기업, 사회적기업, 비영리단체 등 전문가들이 모여 환경 분야의 일자리 확대를 위한 방안을 모색한다.

이와 함께 한국환경산업기술원, 한국환경공단,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국립생태원, 환경보전협회,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한국기상산업진흥원 등 7개 환경 공공기관이 공동으로 채용설명회를 개최하고, 인사담당자와 구직자가 직접 상담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다.

이번 환경산업 일자리 박람회는 취업전문기관인 인크루트와 연계하여 구직자에게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취업 지원을 제공해 실질적인 취업 연계 확대에 초점을 맞추었다.

또한 중소기업은행과 연계하여 현장에서 면접을 진행한 구직자에게 소정의 면접지원금도 지급할 예정이다.

이창흠 환경부 환경산업기술과장은 “환경기업에는 우수한 환경인재를, 구직자에게는 안정적인 일자리를 연계하여 환경 분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