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싼ix, 美 IIHS ‘최고 안전한 차’ 선정

투싼ix, 美 IIHS ‘최고 안전한 차’ 선정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0.06.10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싼ix’가 미국에서 최고의 안정성을 인정받았다.

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는 ‘투싼ix’(현지명 ‘2010 Tucson’)가 현지시간으로 9일(水) 발표한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 Insurance Institute for Highway Safety)의 ‘2010 최고 안전 차량(Top Safety Pick)’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투싼ix’는 IIHS가 실시한 안전성 시험 항목 중 ▲정면, ▲측면, ▲후방, ▲지붕 안전도 등 모든 테스트에서 최고점인 최우수(Good) 등급을 받았다.

특히, ‘투싼ix’는 지난해 9월부터 IIHS 안전도 테스트 항목에 새롭게 추가된 ‘전복 시 차량 지붕 안전도 테스트(Roof Strength Test in a Rollover)’에서도 최우수(Good) 등급을 받아, 강화된 안전기준을 만족시켰다.

‘투싼ix’가 속한 소형SUV 부문에서 강화된 안전기준을 통과해 ‘최고 안전한 차’의등급을 받은 차종은 ‘투싼ix’를 포함해 스바루 ‘포레스터(Forester)’, 폭스바겐 ‘티구안(Tiguan)’, 혼다 ‘엘리먼트(Element)’, 지프 ‘패트리어트(Patriot)’ 등 총 4개 차종에 불과하다.

이번 ‘투싼ix’의 ‘최고 안전한 차’ 선정으로 현대차는 미국 자동차 시장에 최근 출시한 ‘제네시스’, ‘쏘나타(YF)’, ‘투싼ix’이 연달아 최고의 안전성을 인정받는 ‘3연타석 홈런’의 쾌거를 올렸다.

현대차 관계자는 “최근 미국시장에서는 고객들의 안전에 대한 눈높이가 특히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 평가로 현대차의 안전 품질에 대한 브랜드 이미지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투싼ix’는 지난 5월 미국 자동차 전문컨설팅 회사인 오토퍼시픽(AutoPacific)社의 2010년 고객 만족도 조사(VSA, AutoPacific’2010 Vehicle Satisfaction Award)에서 735점을 기록, 같은 소형 크로스오버 SUV 부문의 2위에 오른 지프 ‘패트리어트’의 643점에 비해 무려 92점의 점수차를 벌리며 압도적인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최근 미국에서 안전품질과 상품성에 대한 호평이 이어지며 판매에 탄력을받은 ‘투싼ix’는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총 15,868대가 판매됐으며, 월별 산업수요의 부침에도 불구하고 작년 12월 출시 이후 6개월 연속 월 판매량이 증가하는 저력을 보이는 등 ‘투싼ix’는 미국에서 소형SUV의 새로운 강자 등극을 예고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