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상규, 온라인 마케팅 가이드 상, 하 출간

강상규, 온라인 마케팅 가이드 상, 하 출간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7.05.29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상규, 온라인 마케팅 가이드 상, 하 출간

바른북스가 강상규 저자의 온라인 마케팅 가이드 상, 하편을 출간했다.

마케팅은 상품이나 서비스를 생산자로부터 소비자에게로 원활하게 전달하고 제공하기 위한 기획 활동, 시장 조사, 상품화 계획, 선전, 광고, 홍보, 기타 판매 촉진을 위한 모든 행위 등을 포괄한다.

온라인 마케팅은 그 중에서도 온라인 시스템을 통해 수행되는 마케팅을 의미한다. 현재는 마케팅의 전통 영역이었던 오프라인 마케팅의 비중과 중요도를 온라인 마케팅이 이미 추월한 상태이며 앞으로도 온라인 마케팅의 중요성은 갈수록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모든 온라인 사업체들은 온라인 마케팅의 기본 개념, 의미, 전략, 실전 기법들을 충분히 인지함으로써 경쟁 사업체들보다 더욱 효율적이고 합리적인 온라인 마케팅을 펼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해야 한다. 그를 위한 기본적인 소양으로서 온라인 마케팅의 속성과 실체를 분명하게 이해해야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수의 온, 오프라인 사업체들이 보다 효율적인 마케팅을 펼치는 데 유용한 지침이자 교본으로 삼을 만한 적당한 온라인 마케팅 전략 가이드 북은 의외로 시중에서 찾아보기 힘들다. 이 책은 다른 온라인 마케팅 책들처럼 대기업의(이미 많이 알려진) 성공 사례들을 분석하고 나열함으로써 다수의 중소 사업체들에게 ‘허황된’ 꿈을 심어주는 일은 아예 없도록 하려고 한다. 그런 특수한, 상위 1% 이내의 사례들은 국내의 일반적, 평균적 사업 구조에 적용하기도 힘들 뿐 아니라 이 책의 주요 독자들로 예상되는 중소 사업체들의 경우에는 광고 예산도 매칭시키기 쉽지 않기 때문이다.

또한 이 책은 어뷰징(Abusing) 등과 같은 일시적으로만, 혹은 1회용으로만 사용할 수 있는 부적절한 수단이나 떳떳하지 못한 꼼수 등을 처음부터 원천 배제한 채 온라인 마케팅의 가장 기본적이고 원론적인 내용과 기초를 튼튼하고 충실하게 다져줄 요긴하고 정석적인 내용들을 중심으로 집필되어 있다.

아울러 필자가 직접 컨설팅한 중소 사업체들의 ‘현실적인 사례’ 몇 가지와 그 과정에서 맞춤형으로 적용된 실전 기법 및 관련 노하우들을 함께 공유함으로써 이 책의 독자들이 스스로 그 기법과 노하우들을 각자의 상황에 적절하게 매칭시켜 보거나 실무 방면에 응용해볼 수 있도록 가능한 한 상세하고 친절한 설명을 곁들여서 마치 바로 옆에서 강의를 듣는 것처럼 엮어 나가고자 한다.

이 책이 온라인 마케팅의 만능 지침서가 되긴 힘들겠지만 마케팅 실무자들과 사업체를 운영하는 분들에게 있어서 온라인 마케팅에 대한 이해도와 실전 응용력 등을 제고하는 데 다소간의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이 책은 사업체들에게 ‘마케팅에 필요한 능력과 기술, 기법, 전략 등을 골고루 균등하게 갖추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필자의 경험을 최대한 활용해 가능한 한 다양한 기법과 기술들을 성심성의껏 설명하였다. 이런 작은 노력이 사업체들의 성과 향상과 안정적인 마케팅을 수행하는 데 유의미한 지침이 되고 가이드가 되어 주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