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AM 조권 "영어로 노래 부를 때 혀 꼬는 게 가장 힘들어"

2AM 조권 "영어로 노래 부를 때 혀 꼬는 게 가장 힘들어"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0.06.09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AM, 아시아 가수로 유일하게 2010 남아공 월드컵 공식음반 제작에 참여

2AM이 월드컵송 녹음 당시 에피소드를 공개했다.

2AM이 UFO라디오를 통해 ‘축구팬으로서 다가오는 월드컵이 너무 기다려진다. 2AM에게 설레는 일이 있었다’고 밝히며, 월드컵송 'No.1' 녹음 당시 상황을 소개했다.

조권은 “'No.1' 녹음 당시 영어 발음을 교정해 주는 선생님을 모셨다. 익숙하지 않은 미국식 발음을 하느라 혀가 꼬이는 게 가장 힘들었다”고 밝히며 “그러나 외국인들에게도 자연스럽게 들릴 수 있도록 열심히 발음을 꼬아 녹음했다” 고 말했다.

또한 조권은 2AM의 월드컵송 녹음을 두고 “FIFA에서도 2AM의 인기를 인정한 것”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다른 멤버들 역시 UFO라디오를 통해 “아시아 가수로서는 2AM이 유일하게 2010 남아공 월드컵 공식음반 제작에 참여해 기뻤다. 이번 녹음은 2AM에게 굉장히 의미가 큰 작업이었고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2010 남아공 월드컵 공식음반  `Listen Up! The Official 2010 FIFA World Cup Album™`에는 샤키라, 알켈리, 핏불, 존 레전드 등 최정상급 슈퍼스타들이 대거 참여했으며, 2AM은 'No.1'을 접한 해외 팬들로부터 '자연스러운 영어 발음이 지금 당장 해외 무대에 서도 손색이 없겠다'는 평을 얻었다.

한편, 2AM의 월드컵송 에피소드는 UFO라디오 1688-2220으로 전화를 걸어 확인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