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인 걸그룹 ‘JQT’, ‘초코플레이어’ 홍보대사 위촉”

“신인 걸그룹 ‘JQT’, ‘초코플레이어’ 홍보대사 위촉”

  • 박현숙 기자
  • 승인 2010.06.09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가요계 인기 키워드는 단연 ‘걸그룹’이었고 올해도 그 인기는 높아만 가고 있다. 지난 2일 치러진 제5회 전국동시지방선거의 사이버 홍보대사 역시 걸그룹이 맡아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 현재 다양한 인기 걸그룹들이 활동하고 있는데, 그 중 신인4인조 여성그룹이 IT기업의 홍보대사가 되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CDN및 인터넷 인프라 서비스 전문기업인 클루넷(KOSDAQ 067130, 공동대표 강찬룡, 김대중 www.clunet.co.kr)은 신인 걸그룹 ‘제이큐티’(이하 JQT, 소속사 GP엔터테인먼트)를 멀티미디어 플레이어인 ‘초코플레이어’(Chocoplayer, 프리웨어)의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9일 밝혔다.

‘초코플레이어’(www.chocoplayer.com)는 가장 최근에 출시된 멀티미디어플레이어로 HD급 고화질 영상 재생기능과 기존 플레이어들의 문제점들을 대부분 개선시킨 최신 멀티미디어플레이어로 달콤한 초콜릿을 연상케 하는 신세대 걸그룹 ‘JQT’가 홍보대사를 맡게 되었다. JQT는 앞으로 ‘초코플레이어’의 다양한 홍보, 마케팅활동을 할 계획이다.

‘초코플레이어’는 다운로드 50만건(5월말 기준)을 넘으며 최단 기간에 높은 인지도를 보이고 있다.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남아공 월드컵)의 첫 경기가 열리는 오는 12일 정식 버전이 출시된다. ‘초코플레이어’의 가장 큰 특징은 HD급 영상 재생시 화면 끊김이나 코덱등의 셋팅문제로 인한 스트레스를 확 날려버렸다.

또한 첨단 클라우드기술을 적용해 영상을 다운로드 받으면서도 다운로드 받고 있는 영상의 전구간을 탐색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그 외에 기존 출시된 동영상 플레이어들 보다 CPU 리소스 점유율이 낮아 다중작업은 물론 저사양PC에서도 고화질 HD급 영상시청이 가능하다.

클루넷 클라우드사업본부 황승익 이사는“신세대 걸그룹인 JQT와 함께 사용자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고의 플레이어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초코플레이어’는 여름방학 시즌인 8월말까지 150만건, 올해말까지 250만건 이상 다운로드 및 설치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다양한 콘텐츠 제휴와 함께 언제 어디서나 ‘초코플레이어’를 만날 수 있도록 프로모션을 함께해 나갈 계획이다.

<제이큐티(JQT)>
JQT는 4명의 멤버 이름(이지은, 박민정, 박가진, 주민선) 이니셜에 들어가있는 알파벳 J와 퀄리티(Quality)를 합성해‘JQT’라는 이름을 만들었다. 데뷰곡 이자 첫 디지털 싱글 ‘반했어’(타이틀곡)는 일렉트로닉 하우스 풍으로 깜찍한 안무와 중독성 있는 가사로 젊은 층을 중심으로 인가가 높아지고 있다.

<초코플레이어(ChocoPlayer)>
초코플레이어는 2010년 3월에 출시된 최신 멀티미디어플레이어로 다양한 부가기능을 내장하고 있다. 단 3개월만에 500,000이 넘는 다운로드를 기록하고 있는 팔방미인 플레이어다. 특히 고화질 동영상 재생시 영상과 사운드, 자막 싱크 문제와 영상이 깨지거나 하는 코덱문제등 셋팅문제로 인한 스트레스를 한번에 해결했다. 또한 첨단 클라우드기술을 적용한 다운로드 받으면서 동영상 감상은 기본, 다운로드 받고 있는 영상들의 전구간을 탐색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그 외에 동영상 감상 시 기존에 출시된 동영상 플레이어들 보다 CPU 리소스 점유율이 낮아 다중작업은 물론 저사양PC에서도 고화질 영상을 즐길 수 있다. 누구나 사용이 가능 하도록 사용성과 직관성을 고려한 UI(User Interface)로 조작이나 셋팅이 간편하다. 멀티코덱지원으로 별도 외부 코덱 추가 없이 국내외 대부분의 영상들을 모두 감상할 수 있다. 특히 요즘 증가하고 있는 HD급 영상인 MKV, TP, TS등 고화질에 최적화 되어 있다. DivX, HDTV, H.264/AVC 고해상도 지원으로 또렷하고 선명한 영상을 제공하며 ‘풀HD’ 영상인 1080p 해상도 영상도 부드럽게 재생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