록히드마틴, 대한민국 차세대 기술 연구 프로그램 제4회 공모전 개최

록히드마틴, 대한민국 차세대 기술 연구 프로그램 제4회 공모전 개최

  • 권혁교 기자
  • 승인 2017.04.28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록히드마틴이 제4회 대한민국 과학 기술 연구(Republic of Korea Science, Technology and Research, 이하 RoKST&R) 공모전 프로그램의 초록을 공모한다고 발표했다.

RoKST&R 프로그램은 국내 대학 및 연구기관들의 첨단기술 연구로 대한민국 창조 경제 발전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록히드마틴사의 R&D 투자 기금이다.

RoKST&R 프로그램은 록히드마틴 소속 전문가들의 멘토링 및 연구 기금을 국내 연구원 및 대학생들에게 지원함으로써 엔지니어링 혁신, 기술발전, 체계 통합 등을 포함한 국가차원의 주요 과제를 다룰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록히드마틴의 최고 기술 책임자(CTO)인 케오키 잭슨(Keoki Jackson) 박사는 “대한민국의 미래 혁신과 세계적인 문제의 해결책을 마련하기 위한 능력은 국내 대학 및 연구기관들의 아이디어 및 혁신에 의해 형성될 것이다”며 “록히드마틴은 혁신의 한계를 뛰어 넘을 기술과 아이디어에 투자하고 RoKST&R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대학 및 연구기관들의 기발한 아이디어가 실현되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제안서 초록 제출 마감일은 5월 31일까지며 2차 제안서 최종 마감은 8월 12일이다. 2017년 RoKST&R 포로그램의 최종 우승 팀은 록히드마틴의 이사직, 관련 과학자 및 분야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평가를 거쳐 10월 안에 발표된다.

RoKST&R 공모전은 록히드마틴의 아시아 첫 산학협력 공모전이다. 올해 참여를 희망하는 국내 대학교와 연구기관들은 자율 로봇, 신호처리 및 커뮤니케이션, 데이터 분석 등 록히드마틴의 핵심 역량 분야에 첨단 기술을 개발해야 한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접수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