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고! 첫 정규앨범에 씨스타 그레이 고경표 딘딘 등 ★ 응원 릴레이 화제!

정기고! 첫 정규앨범에 씨스타 그레이 고경표 딘딘 등 ★ 응원 릴레이 화제!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7.04.24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기고! 16년만의 첫 정규작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ACROSS THE UNIVERSE)'! 성공적 공중파 신고식!

정기고! 첫 정규앨범에 씨스타 그레이 고경표 딘딘 등 ★ 응원 릴레이 화제!
정기고! 16년만의 첫 정규작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 성공적 공중파 신고식!

가수 정기고 컴백에 동료 스타들의 응원이 이어지고 있다.

정기고는 지난 20일 데뷔 16년 만에 첫 정규 앨범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ACROSS THE UNIVERSE)'를 발매했다. 이에 소속사 식구인 씨스타 멤버들은 개인 인스타를 통해 첫 정규앨범 발매를 재치있는 멘트와 함께 축하해줬다. 몬스타엑스 주헌 역시 멤버들과 정기고에게 받은 싸인 씨디를 인증하며 "여러분 오늘 우리 몬스타엑스의 형아 정기고 형과 함께! 엠카에서 한장 쫙 ㅋㅋ 정기고 형 노래가 나왔는데 같이 들읍시다ㅋㅋ 몬베베!!  across the universe ! 허니플레이어"라는 글로 힘을 보탰다. 이 밖에도 그레이, 딘딘, 고경표 등 스타들도 자신의 SNS에 글을 올리며 발매를 축하했다.

정규앨범의 동명 타이틀곡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ACROSS THE UNIVERSE)’ 는 비 내린 새벽 거리를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걷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트렌디한 멜로디를 휘감는 정기고의 감각적인 보컬이 돋보이며, ‘썸’에서 들을 수 있었던 정기고만의 로맨틱한 창법이 한껏 발휘된 트랙이다. 특히 정기고가 직접 가사 작업에 참여해 곡의 감성을 이끌어 냈다는 사실에 주목할 만 하다.

첫 정규앨범인 만큼 타이틀곡에 못지않은 수록곡들이 앨범을 가득 채우고 있다. 그레이, 크러쉬가 참여해 더욱 완성도 높은 사운드가 완성된 ‘Fantasy’ 는 누군가에 대한 환상을 노래한 곡이다.다만 사랑하는 감정의 황홀함 뿐만 아니라 그 뒤로 드리워진 그늘을 함께 이야기하며 양면적인 속성을 잘 표현해 냈다. ‘Girls’ 는 수록곡 중에서 가장 그루브한 트랙이다. Sik-K와의 협업으로 완성도를 높인 ‘Girls’ 는 마음에 드는 이성에게 내 여자가 되어 달라는 내용을 섹시한 느낌으로 전하는 곡이다.  ‘Uh Oh’ 는 약간은 아련한 감성의 지점을 포착했다. 사랑하는 감정이 다 사라졌다고 생각하며 살고 있었는데, 자신도 모르는 순간 문득 튀어나오는 사랑에 대한 기억들을 노래했다. 잡히지 않는 듯 쓸쓸하고 아련한 감성을 표현해야 하는 이 곡을 위해 정기고는 목에서 살짝 힘을 빼고 내용에 집중한다. 덕분에 리스너는 부담스럽지 않게 다가오는 감성을 편하게 느낄 수 있다. 완급조절이 뛰어난 정기고의 보컬 스킬을 엿볼 수 있어 인상적이다. 이 밖에 그간 발매되었던 ‘일주일(247)’, ‘Hey Bae’, ‘Let Me Love You’, ‘Nocturne(夜想曲)’ 등이 함께 실려 첫 정규 앨범에 대한 의미를 더한다.

한편, 정기고는 첫 정규앨범의 동명 타이틀곡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ACROSS THE UNIVERSE)'로 성공적인 공중파 3사 컴백무대를 마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