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력파 디즈, 군입대로 활동은 못해도 음악으로 실시간 차트 1위 기염

실력파 디즈, 군입대로 활동은 못해도 음악으로 실시간 차트 1위 기염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0.06.07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력파 디즈, 군대는 가도 ‘음악은 인기’

R&B 가수 DEEZ(본명 조현철, 26)의 노래가 DEEZ의 군 입대 후에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음악의 힘을 실감케 하고 있다.

최근 수 많은 가수들이 자신의 음반을 홍보하기 위해 방송과 각종 프로모션을 통해 치열한 홍보 전쟁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군 입대로 활동을 전혀 펼치지 못한 DEEZ의 음악이 온라인 음원 실시간 차트 1위에 오르는 저력을 발휘한 것이다.

DEEZ는 지난 5월 13일 전곡을 스스로 작사, 작곡, 프로듀싱한 첫 번째 정규 앨범 '겟 리얼(GET REAL)' 발표를 앞두고 국방의 의무를 다하기 위해 아쉬움을 뒤로 한 채 군에 입대했다.

하지만 DEEZ가 없이 공개된 '겟 리얼'은 이를 접한 네티즌 사이에서 '진정한 실력파 R&B가수의 음반'으로 평가 받으며 입소문을 타고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에 대해 DEEZ 소속사 소니ATV 관계자는 "DEEZ 정규 1집 타이틀곡 '슈가(Sugar)'는 공개 직후 싸이월드 실시간 차트 1위를 하는 등 음원차트 상위권에 올랐다"며 "눈에 보여지는 활동이 없다고 하더라도 진정한 음악은 사람들의 마음을 감동시킬 수 있다는 음악의 힘을 보여주는 사례"라고 평가했다.

한편 DEEZ는 EP 'ENVY ME'로 올해 제 7회 한국 대중음악상 최우수 R&B•소울 부문 후보에 오르는 등 그 실력을 인정 받아왔다. 비 뿐 아니라 힙합 듀오 슈프림팀 정규 1집 '슈프리미어' 수록곡 '그 때'를 작곡 및 프로듀싱 했으며  BMK 정규 1집 '노 모어 뮤직' 수록곡 '우리'에는 피처링으로 참여, 가창력을 인정받으며 가요계 전방위에서 주목할 만한 활동을 펼쳐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