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오페라하우스, 국립발레단 초청 ‘잠자는 숲속의 미녀’ 개막

대구오페라하우스, 국립발레단 초청 ‘잠자는 숲속의 미녀’ 개막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7.04.07 1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오페라하우스,
국립발레단 초청 ‘잠자는 숲속의 미녀’ 개막

대구오페라하우스가 지역 발레 애호가들에게 보내는 4월의 초대장,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립발레단의 최정상급 무용수들이 펼치는 클래식 발레 <잠자는 숲속의 미녀>가 4월 14일과 15일 양일간 대구오페라하우스 무대에 오른다.

-불후의 발레 레퍼토리 <잠자는 숲속의 미녀>를 만나다

<잠자는 숲속의 미녀>는 <백조의 호수>, <호두까기인형>과 함께 발레음악의 거장 차이코프스키 3대 명작 중 하나이면서 특히 화려한 무대와 의상, 전체 무용수가 선보이는 고난도의 기량 등 보는 이들을 압도하는 발레 대작으로 손꼽힌다. 물론 클래식 발레 특유의 우아함 역시 더할 나위 없는 매력이다. 1697년 프랑스 동화 작가 샤를 페로가 쓴 작품을 원작으로 하며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의 마린스키극장에서 초연되었다. 이후 이 작품은 러시아 궁정극장 최고 인기 작품으로 사랑받았으며 1921년 런던 공연에서 공전의 히트를 기록하면서 불후의 발레 레퍼토리로 자리 잡게 되었다.

-대한민국 국가대표 발레단이 선보일 클래식 발레의 교과서

국립발레단이 대구공연에서 선보일 <잠자는 숲속의 미녀>는 발레의 기본을 지키며 내실을 다지기 위해 준비한 작품으로 클래식 발레의 교과서로 불린다. 지난해 서울 예술의전당 공연 당시 5회 중 4회가 매진되는 대기록을 세워 크게 화제가 된 바 있다.

독일 슈투트가르트발레단 예술감독 출신의 안무가 마르시아 하이데의 우아하고 아름다운 안무가 돋보이는 이번 작품은 클래식 발레의 교과서답게 ‘그랑 파드되(Grand Pas de Deux, 남녀 무용수가 함께 춤추는 크고 화려한 2인무)’와 ‘디베르티스망(Divertissement, 극의 내용과 무관하게 여러 무용수가 기량을 보이기 위해 볼거리 위주로 진행하는 춤) 등 고전 발레의 원칙을 철저하게 따르고 있다. 무용수로서는 기본기에 집중하면서 테크닉과 예술성을 발휘해야한다는 점에서 쉽지 않은 작품으로 전해진다.

1막의 오로라 공주와 왕자들의 ‘로즈 아다지오(Rose Adagio)’, 2막의 라일락 요정 군무 그리고 3막 결혼식피로연에 등장하는 ‘장화신은 고양이’ 등 동화속 주인공들, 마지막으로 오로라 공주와 데지레 왕자의 결혼식에서 펼쳐지는 ‘그랑 파드되’ 등이 놓칠 수 없는 명장면으로 손꼽힌다.

국립발레단은 이번 공연을 위해서 김리회, 신승원(이상 오로라 공주 역), 박종석, 허서명(이상 데지레 왕자 역), 이재우, 이영철(이상 마녀 카라보스 역) 그리고 한나래, 정은영(이상 라일락 요정 역) 등 최고 스타 무용수들을 포진하고 있다.

-온가족이 함께 발레의 감동 속으로

<잠자는 숲속의 미녀>는 잘 알려진 동화를 바탕으로 한 만큼 어린아이들도 스토리를 이해하기 쉽다. 마녀의 저주에 걸린 공주가 16번째 생일에 100년 동안의 깊은 잠에 빠지며 어느 날 왕자의 키스로 잠에서 깨어나 행복한 결혼식을 올린다는 내용이다. 특히 이번 작품은 동화책을 구현해놓은 것 같은 아름다운 무대와 의상이 돋보이며 ‘파랑새’, ‘빨간 망토’, ‘장화신은 고양이’ 등 원작자 샤를 페로의 동화 속 주인공들이 다양하게 등장해 발레에 익숙하지 않은 어린이들에게 특히 큰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구오페라하우스 배선주 대표는 “발레 애호가들에게는 클래식 발레의 표본이라고 할 수 있는 수준 높은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가 되며 어린이들에게는 익숙한 스토리와 화려한 볼거리가 특별한 선물로 다가갈 것으로 기대된다”며 “더 많은 시민들이 발레 <잠자는 숲속의 미녀>를 감상할 수 있기를 바란다. 특히 가족 단위로 함께 공연장을 찾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예매는 대구오페라하우스 홈페이지와 인터파크를 통한 온라인 예매와 전화 예매가 가능하다. 가격은 R석 60,000원 / S석 40,000원 / A석 30,000원 / B석 10,000원, 30인 이상(20%), 100인 이상(30%) 단체 할인 혜택이 마련돼 있으며 아이조아카드와 산모수첩 소지자에게 각각 특별할인(20%)을 실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