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체육진흥회, ‘제6차 조선통신사 옛길 서울-동경 한·일 우정걷기 대회’ 실시

한국체육진흥회, ‘제6차 조선통신사 옛길 서울-동경 한·일 우정걷기 대회’ 실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7.03.31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단법인 한국체육진흥회가 4월 1일(토) 서울 광화문 출발을 시작으로 52일간 한국과 일본에서 ‘제6차 조선통신사 서울-동경 한, 일 우정걷기대회’를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한국체육진흥회는 지난 2007년 1차 대회를 시작으로 그동안 격년으로 5차까지 ‘조선통신사 옛길 서울-동경 한, 일 우정걷기대회’를 실시해왔다. 이 행사는 과거에 조신통신사가 12회 파견되었던 것을 기념하며 격년으로 총 12회 (24년간) 실시될 예정이다.

한국체육진흥회 선상규 회장은 “한류의 원조격이라 할 수 있는 조선통신사가 우리의 우수한 문화를 일본에 전파했던 역사적 의의를 재조명하고 그 정신을 오늘에 되살려 계승, 발전시키려는 것”이 본 행사의 취지라며 “이를 통해 한·일간 민간 외교 창달에 기여하고 있다”고 행사의 의미를 밝혔다.

‘6차 조선통신사 옛길 서울-동경 한, 일 우정걷기’는 31일 저녁 발대식 및 전야제 행사를 마친 후 4월 1일 토요일 오전 경복궁(광화문)을 출발하여 4월 21일 금요일 부산 동래부 동헌에 도착하게 된다. 참가자들은 이 한국 구간에 이어 4월 23일 일요일 부산국제터미널을 출발해 대마도, 오사카를 거쳐 5월 22일 월요일 동경 히비야 공원에 도착하는 일본 구간으로까지 걷기를 계속한다. 이 두 구간의 총 길이는 1158km이다.

우중에도 불구하고 성공적으로 완료된 지난 5차 걷기대회에 이어 이번 6차 대회는 특히 2017년 조선통신사의 유네스코 문화유산 등재 결정이 발표될 것으로 예상되므로 양국뿐 아니라 걷기 대회 참가자 모두에게 더욱 뜻깊은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 참가는 신체 건강한 대한 국민 누구나 에게 개방되어 있으며 전 구간 혹은 구간별로 참가 가 가능하다.

4월 1일의 서울 구간, 4월 8일의 문경 구간, 4월 14-15일의 영천 구간뿐 아니라 21-23일의 부산 및 순천만 ECO 국제걷기대회 구간에 참가하고자 할 경우 주최측에 별도로 신청하면 되며 참가비에는 숙박과 대회 참가비 교통비 등이 포함된다.

그외 구간에 개별 참가를 원하는 경우 참여 기간 및 회수에 상관없이 10000원의 저렴한 비용으로 현장에서 등록할 수 있으나 이틀 이상 연속 걷기를 하거나 다 구간 걷기를 원할 경우 숙식은 개인적으로 부담해야 한다.

본 대회의 모든 참가자들에게는 국제시민스포츠연맹(IVV)과 한국걷기연맹이 인증한 기록 및 완보증이 발급되며 기록 또한 인증된다.

참가 문의 및 신청은 사단법인 한국체육진흥회 사무국 또는 홈페이지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