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슈렉 포에버’ 피리부는 사나이의 연주는 슈렉도 춤추게 한다

‘슈렉 포에버’ 피리부는 사나이의 연주는 슈렉도 춤추게 한다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0.06.03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슈렉>의 마지막 이야기 <슈렉 포에버>가 완전 딴판 달라진 캐릭터들의 변신을 예고하며 더욱 흥미진진해진 최강 시리즈의 탄생을 예고하는 가운데, 시리즈의 뉴페이스 피리부는 사나이 캐릭터를 소개한다. (수입/배급: CJ엔터테인먼트㈜/ 감독: 마이클 미첼 / 목소리 출연: 마이크 마이어스 (슈렉), 에디 머피 (동키), 카메론 디아즈 (피오나), 안토니오 반데라스 (장화 신은 고양이)/ 개봉: 2010년 7월 1일)

피리부는 사나이의 연주면 슈렉도 비만큼 춘다.
슈렉도 춤추게 만드는 피리부는 사나이의 명연주!

<슈렉>시리즈에는 기존의 동화 속 캐릭터를 어떻게 변주하고 패러디 하는지를 찾아보는 재미가 있다. 공주는 더 이상 왕자를 기다리지 않고, 왕자는 그다지 차밍하지 않으며, 오래오래 행복하게 살았다는 해피엔딩은 좀처럼 쉽게 오지 않는다. 최강 악당 럼펠을 도와 슈렉과 친구들에게 최대 위기를 안기는 캐릭터가 있으니 바로 피리부는 사나이다. 사람의 마음을 홀리는 피리를 불어 거짓말을 한 사람들을 벌하는 동화 속 주인공이었던 피리부는 사나이는 <슈렉 포에버>에서 악당 럼펠을 돕는 현상금 사냥꾼으로 등장한다. 피리부는 사나이에게는 피리 연주를 들으면 원하지 않아도 춤을 추게 만드는 마술피리가 있는데, 이 신기한 피리에는 맞춤형 기능이 있어 쥐, 마녀, 사람뿐 아니라 오거들까지 춤추게 한다. 피리부는 사나이는 피리를 불어 슈렉과 피오나를 비롯한 오거 군단을 럼펠에게 유인한다.

피리부는 사나이의 멋진 피리 연주에 맞춰 슈렉과 피오나를 비롯한 오거 군단은 멋진 춤사위를 선보인다. ‘이게 도대체 무슨 조화?’라는 얼빠진 표정과 브로드웨이 최고 댄서에 버금가는 춤실력이 명확한 대조를 이루며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실제 수십 명의 댄서들을 모아 춤을 추게 한 뒤, 그것을 그대로 재현하여 더욱 흥겨워진 안무를 만들어낸 듬직한 오거 군단의 댄스 장면은 스크린을 압도하며 화려한 볼거리를 선사한다. 또한 3D를 통해 캐릭터들의 움직임을 섬세하고 리얼하게 그려낸 이 장면은 <슈렉 포에버>에서 놓칠 수 없는 명장면으로 손꼽힌다.

과연 슈렉과 피오나는 피리부는 사나이에게서 벗어나 럼펠과의 막장 승부에서 해피엔딩을 맞을 수 있을지 영화에 대한 궁금증과 기대감을 고조시키는 가운데 <슈렉 포에버>는 오는 7월 1일 개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