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디다스, 김중만 그래픽 티셔츠 출시

아디다스, 김중만 그래픽 티셔츠 출시

  • 안성호 기자
  • 승인 2010.06.01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디다스(www.adidas.com)는 2010 남아공 월드컵을 기념하여 사진작가 김중만과 함께 작업한 ‘KJM 그래픽 티셔츠’를 선보인다.

아디다스는 지난해 10월 김중만 작가와 함께 고난의 대륙 아프리카에서 ‘희망의 골대 세우기 프로젝트’를 진행한바 있다. 김중만 작가는 당시 방문했던 케냐에서 느꼈던 감동을 카메라 앵글에 담아 많은 이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아디다스와 함께 티셔츠를 제작하였다.

상처투성이의 맨발로 마땅한 공도 없어 천으로 만든 공을 차면서도 기뻐하던 아프리카 아이들의 천진한 웃음과 낡은 운동화를 벗고, 선물 받은 새 운동화를 갈아 신은 모습에 덩달아 즐거워진 어른들의 모습 등 잔잔한 감동을 티셔츠에 담아냈다.

이렇게 완성된 KJM 그래픽 티셔츠는 얇은 면소재 원단에 실사 그래픽으로 표현한 스타일로 전체적으로 빈티지 룩을 강조하였다. 남성용은 반팔 라운드넥 스타일로, 여성용은 민소매와 반팔 라운드넥 스타일로 출시되며 화이트와 베이지 두 가지 컬러로 만나볼 수 있다.

이 밖에도 2010 남아공 월드컵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된 티셔츠도 선보이는데 모두가 함께 한다는 의미로 다양한 밝은 컬러의 둥근 원들이 모여 하나로 어우러지는 그래픽으로 표현하였다. 반팔 라운드넥 스타일로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 컬러로 출시된다.

김중만 작가는 “절대적인 고독과 가난을 지고 살아가는 아이들에게 축구라는 상징적인 매개를 통해 미래를 꿈꿀 수 있는 작은 빛을 선물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방법을 조금이나마 알게 해주는 것이 그들을 이해하는 작은 배려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중만 작가의 서명도 함께 들어간KJM 그래픽 티셔츠는 아디다스 직영과 수도권 주요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가격은 2만9000원부터 3만9000원까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