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탈과 파격을 향한 긍정적 메시지, 역사상 가장 완벽한 컬트 작품 '록키호러쇼'

일탈과 파격을 향한 긍정적 메시지, 역사상 가장 완벽한 컬트 작품 '록키호러쇼'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7.03.06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탈과 파격을 향한 긍정적 메시지,
역사상 가장 완벽한 컬트 작품 '록키호러쇼'

9년 만의 컴백을 알린 뮤지컬 <록키호러쇼>가 공식 포스터와 함께 스페셜콜라보레이션 영상을 공개하며 본격적인 공연의 시작을 알렸다.

공식 포스터는 앞서 공개된 티저 포스터 속 코르셋, 하이힐, 망사스타킹 등의 파격적인 오브제를 활용해 비비드한 컬러와 어우러져 강렬함을 한층 배가시키며 작품에 대한 기대감을 불러 일으킨다.

탄생 44주년을 맞은 뮤지컬 <록키호러쇼>는 ‘역사상 가장 완벽한 컬트 작품’, ‘B급 문화의 지존’으로 추앙 받으며 관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전세계 60여 곳에서 이처럼 오랫동안 관객들을 만날 수 있는 인기 요인으로 <록키호러쇼>가 지닌 특유의 저항 정신을 꼽을 수 있다.

뮤지컬 <록키호러쇼>의 원작자이면서 작가, 배우, 방송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며 컬트 문화의 선두주자로 알려진 리차드오브라이언(Richard O ‘ Brian)은 극 중 양성애자, 외계인, 인조인간 같은 흥미로운 캐릭터들을 등장시켜 관객들로 하여금 사회적 통념을 벗어난 생경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일탈과 파격을 즐기는데 주저 하지 말라고 이야기한다.

눈이 갈 수 밖에 없는 기괴한 캐릭터들의 외모와 의상,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난해한 의상에 꼭 어울리는 매력적인 춤과 노래가 쉴 새 없이 무대를 채우며 처음에는 이 모든 것들을 낯설게만 느끼던 관객들도 점차 캐릭터들의 이야기에 빠져들게 만든다.

한편 공식 포스터와 함께 공개된 스페셜콜라보레이션 영상은 그래피티아티스트 범민[BFMIN]과 함께하며 <록키호러쇼>의포스터를 활용한 짜릿하고 멋진 콜라보로 관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그래피티는 슬럼 지역의 빈민들이 사회에 대한 불만을 나타내는 낙서에서 시작해 점차 사회적 메시지를 가지며 이제는 현대 미술의 한 장르로 인정 받고 있다. 그래피티아티스트 범민[BFMIN]을 통해 완성된 이번 콜라보 작품은 화려한 색감과 자유로운 구도로 <록키호러쇼>가 내포하고 있는 자유와 젊음을 완벽하게 표현했으며<록키호러쇼>의 저항 정신과 꼭 닮은 그래피티의 만남은 강렬한 시너지를 만들어 냈다. 스페셜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완성된 작품은 개막 이후 극장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이처럼 짜릿하고 멋진 콜라보와키치한 감성의 다채로운 포스터로 벌써부터 관객들의 눈을 사로 잡고 있는뮤지컬 <록키호러쇼>는 오는 5월 26일 홍익대 대학로 아트센터 대극장에서 개막하며 3월 중순 첫 티켓 오픈과 함께 캐스팅 공개를 예정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