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아동청소년그룹홈협의회-삼성SDS, 그룹홈 아동 위한 ‘바른정보활용운동 캠프’ 개최

한국아동청소년그룹홈협의회-삼성SDS, 그룹홈 아동 위한 ‘바른정보활용운동 캠프’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7.02.24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아동청소년그룹홈협의회-삼성SDS,
그룹홈 아동 위한 ‘바른정보활용운동 캠프’ 개최

사단법인 한국아동청소년그룹홈협의회는 2월 23일부터 24일까지 1박 2일에 거쳐 서울올림픽파크유스호스텔에서 ‘바른정보활용 캠프’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삼성SDS가 후원하고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원하는 이번 캠프는 그룹홈 청소년의 바른정보활용능력향상을 위한 인터넷중독예방교육의 일환으로 이루어졌다.

지난 1월 24일에 이어 두 번째 열린 이번 캠프는 최근 청소년들이 밀접하게 겪고 있는 인터넷과 스마트폰 및 게임의 중독증상은 물론 최근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사이버불링 등을 예방할 수 있는 교육을 통해 그룹홈 아동청소년의 건전하고 바른 IT활용능력을 길러주는 것을 목표하여 진행하였다.

참여한 아동들은 이번 캠프를 통해 인터넷과 게임의 사용습관을 고쳐야겠다는 생각을 하게되었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이번 캠프는 특별히 광운대학교와 창동아이윌센터에서 개발한 보드게임을 통해 캠프에 참여하면서 스스로 인터넷, 게임 등의 사용습관을 인식하고 개선할 수 있도록 진행되었으며 보드게임의 형식으로 교육함으로써 참여 청소년의 큰 호응을 얻었다.

본 사업을 후원한 삼성SDS는 인터넷중독예방캠프에 그치지 않고 참가 청소년이 컴퓨터 활용능력을 기르고 나아가 학업과 취업에 사용할 수 있도록 교육용 PC를 지원하여 관련자격 취득과 진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아동청소년그룹홈은 양육자의 학대, 방임, 가정 해체 등으로 인해 사회적 양육이 필요한 아동 5~7인을 위한 소규모 가정형 아동복지시설로 전국에 약 520개소에 약3,000명이 생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