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바루, 북유럽 고객 만족도 2년 연속 1위

스바루, 북유럽 고객 만족도 2년 연속 1위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0.05.27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유럽 고객 만족도 및 브랜드 충성도 조사인 ‘2010 오토인덱스’서 1위
스바루코리아 주식회사(대표 최승달, http://www.subarukorea.kr)는 최근 스바루가 북유럽 고객 만족도 조사인 ‘2010 오토인덱스(AutoIndex 2010)’에서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오토인덱스는 로열티 그룹(Loyalty Group)이 덴마크 운전자 협회(FDM), 노르웨이 자동차 협회(NAF), 스웨덴의 자동차전문지인 ‘Vi Bil__are’와 공동으로 매년 실시하는 고객 만족도 및 브랜드 충성도 조사로, 스바루는 2007년과 2009년에 이어 고객 만족도가 가장 높은 브랜드로 선정되었다.

이번 평가는 25개 자동차 브랜드를 대상으로 총 76,000명의 차량 소유주를 무작위 선정, 차량 품질(40%), AS(20%), 딜러(20%), 브랜드 충성도(20%) 등 4개 항목에 대한 만족도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이루어졌다. 스바루는 각 항목마다 전년대비 향상된 점수를 획득하며 2위인 BMW와의 격차를 유지했다. 도요타는 3위를 차지했으며 혼다, 아우디, 벤츠가 그 뒤를 이었다.

스바루코리아 최승달 대표는 “까다롭기로 유명한 북유럽 고객으로부터 2년 연속 고객만족 1위 브랜드로 인정받아 매우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는 이어서 “스바루의 연이은 해외수상 소식으로 인해 국내 고객의 기대치도 그만큼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며 “스바루의 우수한 성능을 바탕으로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는 서비스와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쳐 이에 부응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