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락한 대통령, 세상과 마주하다! '어느 독재자'

몰락한 대통령, 세상과 마주하다! '어느 독재자'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7.02.14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적인 거장 모흐센 마흐말바프 감독 작품!

자유 민주주의를 꿈꾸는 국민이라면 반드시 봐야 하는 영화!
역대급 티저 예고편에 폭발적 반응!
올해의 영화 탄생 예감!

<어느 독재자>가 3월 개봉을 확정과 함께 티저 포스터와 티저 예고편을 공개했다. 특히 티저 예고편은 지난 2월 10일 포털 사이트 네이버에 최초 공개 후 12시간 안에 약 1만 5천 뷰를 기록, 뜨거운 반응으로 올해의 영화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영화 <어느 독재자>는 쿠데타로 인해 하루 아침에 몰락한 독재자가 아무것도 모르는 철부지 손자와 망명을 위한 목숨을 건 여정을 떠나며 자신이 군림했던 세상과 마주하며 벌어지는 일들을 담고 있는 로드무비. <가베> <칸다하르> 등을 연출한 세계적인 거장 감독 모흐센 마흐말바프의 작품으로 제19회 부산국제영화제 갈라 프레젠테이션은 물론, 제50회 시카고국제영화제 골드휴고 작품상, 제71회 베니스영화제 오리종티 부문 개막작 선정, 제58회 런던 국제 영화제 공식 경쟁작, 제15회 도쿄필름엑스 관객상, 제9회 아시아 태평양 스크린 어워드 남우주연상 노미네이트 등 각종 해외 영화제에서 주목한 화제작이다.

<어느 독재자>의 개봉 소식과 함께 공개된 티저 포스터는 청량하게 맑고 푸른 하늘과 대비되는 황량한 비포장 도로를 걷고 있는 대통령과 손자의 뒷모습을 담고 있다. ‘몰락한 독재자, 자신이 군림했던 세상과 마주하다’라는 카피는 쿠데타로 인해 더 이상 대통령이 아닌 독재자로 도망자가 된 후의 고달픈 여정을 예상하게 하고, 앞으로 그가 어떠한 세상과 만나게 될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거기에 ‘강렬하다 –뉴욕타임즈-’. ‘굉장한 작품 –가디언지-’ 등 유수 언론들의 찬사는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

티저 예고편은 포털 사이트 네이버를 통해 최초 공개되고 하루 만에 조회수 3만 5천 뷰를 기록하며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 자리의 가치를 보여주마”라며 어린 손자에게 자신의 권력을 과시하던 대통령은 ‘대통령을 위한 나라는 필요 없다’라는 강렬한 카피와 함께 독재자를 타도하라고 외치며 달려오는 시위대에게 쫓기게 된다. 쿠데타 이후 혼란에 빠져 허름한 차림으로 손자와 도주하는 대통령의 모습은 보는 이들의 긴장감을 고조시키는 한편, 앞으로 전개될 예측불허의 스토리에 대한 호기심을 증폭시킨다. 네티즌들은 ‘예고편만으로도 기대가 되는 작품..’ (Fuh********), ‘이거 언제 개봉하나요? 정말 보고싶네요.’ (mayb****), ‘이거 진짜 좋게 봤던 작품인데!! 여운 장난아님’ (몌**), ‘오, 압도적 걸작, 굉장한 작품 맞을 것 같아요! 모흐센 마흐말바프 감독 작품이라 더더욱 기대가 되네요!’ (gratef****) 등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와 영화제 수상으로 검증된 완성도에 대한 높은 기대감을 드러내며 온라인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티저 포스터와 티저 예고편 공개만으로 폭발적인 반응을 받으며 2017년 상반기 기대작으로 떠오른 <어느 독재자>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반드시 봐야 하는 필람무비로 3월 개봉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