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 이어 중견·중소기업 채용 ‘본격화’

대기업 이어 중견·중소기업 채용 ‘본격화’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0.05.26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기업 공채가 마무리되고 있는 가운데 중견·중소기업들이 일제히 채용에 나서고 있다.

취업·인사포털 인크루트(060300)(www.incruit.com 대표 이광석)에 따르면, 잘 알려져 있지 않지만 우량하고 성장성이 높은 중견, 중소기업이 많은데, 진입장벽이 높은 대기업을 고집하기 보다는 유망 중소기업을 선택, 경력을 쌓으면서 자신의 비전을 높이는 것도 취업난을 극복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대기업처럼 인지도가 높지 않아 잘 모르는 기업일 경우, 기업 홈페이지, 관련 뉴스, 매출액과 영업이익 등을 파악해 놓으면 도움이 된다. 재무상태의 경우엔 지금 당장의 단편적인 규모보다는 최근 매출과 영업이익 등이 증가추세에 있는지 등 흐름에 주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인크루트 이광석 대표는 “관련 직종경험이나 경력, 관련 전공을 상대적으로 높게 평가하고, 애사심과 회사를 키워보겠다는 패기와 열정을 중요시한다는 점을 유념한다면 좋은 결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대기업에 비해 상대적으로 작고 유연한 조직구성 때문에 폭넓은 업무를 빠르고 탄력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고 덧붙였다.

중소기업의 경우, 인맥에 의한 채용도 많은 편이므로 주변 인맥이나 인사담당자와 인맥을 맺을 수 있는 ‘인크루트 인맥(nugu.incruit.com) 같은 SNS 서비스도 유용하게 활용할 만 하다.

현재 채용 중인 중견·중소기업은?

인크루트는 경동나비엔, 티맥스소프트, 대한유화공업, 매그나칩반도체 등 중견기업과 우량 중소기업들의 채용소식도 전했다.

경동나비엔은 관리, 교육, 영업, 생산부문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지원 자격은 대졸 및 졸업예정자로 모집 부문 관련학과 전공자이며, 어학능력 우수자 및 관련 자격증 소지자를 우대한다. (연구 분야직의 경우, 석/박사 학위 소지자 우대) 모집 부문 별 자격요건이 상이하므로 홈페이지를 통해 꼼꼼하게 확인해봐야 한다. 접수는 경동나비엔 채용 홈페이지(recruit.kdfamily.co.kr)에서 온라인 입사 지원하면 된다. 마감일은 6월 1일.

티맥스소프트는 R&D부문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자격 요건은 대졸 이상으로 전공은 무관하며, 컴퓨터 및 전산관련 전공자를 우대한다. 티맥스소프트는 우수 연구원의 경우 연구성과에 따라 파격적인 연봉을 부여한다는 방침이다. 입사 지원은 티맥스소프트 홈페이지(www.tmax.co.kr)에서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마감일은 6월 6일.

대한유화공업은 사무, 기술직에서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자격요건은 대졸 및 졸업예정자로 모집 부문 관련 전공자이어야 지원할 수 있다. 또한, 관련 자격증 소지자 및 외국어(영어/일본어/중국어)능통자를 우대한다. 입사 지원은 5월 30일까지 홈페이지(www.kpic.co.kr)에서 인터넷으로 접수 가능하다.

매그나칩반도체는 설계, 소자, 공정, 품질, IT, 회계, HR(노사업무) 분야에서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지원자격은 대졸 및 졸업예정자로 해당 부문 관련 전공자여야 한다. 접수 방법은 5월 30일까지 이메일(recruit@magnachip.com)로만 입사 지원이 가능하다. 매그나칩반도체는 이와 함께 석사 이상의 병역특례(전문연구요원)도 함께 모집하고 있다.

화신은 오는 31일까지 관리직(경영관리/연구/생산기술/품질/부품개발/생산/사무직), 기술직 부문에서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자격요건은 대졸 및 졸업예정자로(단, 기술직은 전문대졸 이상)모집 부문 관련 학과 전공자이며, 영어회화 능통자를 우대한다. 접수 방법은 홈페이지(www.hwashin.co.kr)를 통한 온라인 접수로 진행된다.

벤처기업협회는 심네트, 케이씨씨정보통신, 대성실업, 다음소프트, 한국오피스컴퓨터, 휴텍21, 피에스케이, 파트론, 태인, 컴투스 등을 비롯, 우수벤처기업 20개사의 채용을 공동 진행 중이다. 모집회사별 자격요건이 상이하므로 홈페이지를 통해 세부내용을 확인해야 한다. 접수방법은 인크루트 채용시스템 또는 모집 회사 각 담당자에게 이메일을 통해 입사지원 하면 된다. 마감일은 5월 31일.

미샤화장품으로 알려진 에이블씨엔씨는 품질관리, 상품기획, 영업관리 부문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응시 자격은 대졸 및 졸업예정자로 전공은 무관하다. (단, 품질관리직은 화학관련학과 전공자) 신입직의 경우 6개월 간 인턴으로 채용되며, 이후 평가에 따라 정규직으로 전환된다. 접수 방법은 5월 28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입사지원서를 다운로드 받은 후, 이메일(recruit@able-cnc.com)접수 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