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소재 예술작품 콘텐츠 안방에서 즐기세요

전남 소재 예술작품 콘텐츠 안방에서 즐기세요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7.02.13 2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가 지역을 소재로 한 빼어난 예술작품을 온라인으로 알리고 지역 작가들에게 전시 기회를 주기 위해 13일부터 ‘남도사이버갤러리’를 운영한다. 누리집 도메인은 ‘art.jeonnam.go.kr’로 인터넷 주소창에 입력하면 접속할 수 있다.

전남도청 서버를 활용해 개설한 누리집은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반응형으로 이용자의 편의성에 중점을 둬 구축됐다. 작품의 판매, 임대, 중계가 가능한 ‘남도예술은행’과 지난해 서울 인사동에 설치한 ‘G&J 광주·전남 갤러리’와 공유하는 통합형으로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현재까지 등록된 작품은 월출산 구정봉 ‘큰 바위 얼굴’ 사진을 비롯해 전라남도 사진공모전에 당선된 작품 618점과 남도예술은행 소장품으로 판매가 가능한 회화작품 268점이다. 더욱 많은 작품 확보를 위해 예술단체 추천과 공모를 통해 작품을 추가해 콘텐츠를 보강한다는 방침이다.

지역 작가들의 작품을 전시하는 ‘G&J 광주·전남 갤러리’의 전시 상황과 대관 일정을 사이버에서 확인하고 감상할 수 있으며 대관 신청도 할 수 있다.

정석호 전라남도 문화예술과장은 “예술작품을 감상하거나 홍보하고 싶지만 시·공간의 제약 때문에 불편을 겪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는 갤러리로 운영할 계획”이라며 “부족한 면은 보완하고 수시 업데이트해 작가와 이용자 모두가 즐기는 공간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