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임당, 빛의 일기' ‘조선판 개츠비’송승헌 존재감 빛났다! 이영애 향한 절절 순애보 시청자 '뭉클'

'사임당, 빛의 일기' ‘조선판 개츠비’송승헌 존재감 빛났다! 이영애 향한 절절 순애보 시청자 '뭉클'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7.02.10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임당, 빛의 일기' ‘조선판 개츠비’송승헌 존재감 빛났다!
이영애 향한 절절 순애보 시청자 '뭉클'

▲ 사진제공 : SBS ‘사임당 빛의 일기’ 6회 방송캡처

‘사임당, 빛의 일기’ 송승헌의 애절한 순애보가 시청자들을 뭉클하게 만들었다.

9일 방송된 SBS 수목 스페셜드라마 ‘사임당, 빛의 일기’(연출 윤상호, 극본 박은령, 제작 ㈜그룹에이트, ㈜엠퍼러엔터테인먼트코리아 / 이하 ‘사임당’) 6회에서 이겸(송승헌 분)은 20년 만에 사임당(이영애 분)과 재회했다. 송승헌의 본격 활약이 시작되며 시청률도 상승했다. 수도권, 전국 기준 각각 1.5%p, 1.2%p 오른 12.5%, 12.0%(닐슨 코리아 집계 결과)을 기록하며 기대감을 높였다.

아직도 첫 사랑의 상처를 간직한 채 괴로워하는 이겸의 애끓는 심정이 폭발했다. 이겸은 “이별에도 예의가 있는 법이오. 어찌 한 마디 변명도 없이 다른 사내의 아낙이 됐단 말이오?”라며 분노했다. 사임당이 남편 이원수(윤다훈 분)의 실수로 고생을 하고 있는 상황이었기에 분노는 더 컸지만 사임당은 “전 제 삶을 책임지며 살고 있습니다”라며 “20년 전 제가 그토록 사랑했던 재기 넘치는 소년은 이제 영영 사라지고 없는 듯합니다. 그것이 더 슬프고 비참 합니다”라고 냉정히 돌아섰다.

사임당의 냉담한 모습에 괴로워하면서도 이겸은 다시 사임당을 찾아갔다. 아이들과 함께 있는 사임당의 모습을 본 이겸은 여전히 지워지지 않는 첫 사랑의 상처를 예술로 승화했다. 사임당과 아이들의 모습을 투영한 듯 한 모견도를 그려 사임당에게 보냈고, 그제야 사임당은 “그의 화재가 살아났다”고 기뻐하며 답시를 보냈다. 이겸이 다시 붓을 들자 중종(최종환 분)도 기뻐했다. 중종은 비익당은 맡기며 민치형을 감시하라는 밀명까지 내렸다. 이겸은 그렇게 다시 운명의 소용돌이 한 가운데로 들어갔다.

본격 등장을 시작하면서 깊어진 감정선과 강렬한 연기로 시선을 사로잡은 송승헌의 애절하고 절절한 순애보는 화면을 넘어 절절한 감성으로 전달됐다. 고통스러우면서도 첫 사랑을 떨쳐낼 수 없는 이겸의 심정이 송승헌의 비애어린 표정과 섬세한 감성 연기를 통해 생생하게 살아났다. 깊어진 눈빛에서 이겸이 20년을 간직해온 사랑과 순정의 깊이를 느낄 수 있었다. 절제된 대사의 빈 공간을 채우는 탁월한 표현력과 순정에 덧입힌 남성미를 통해 고통스러운 감정이 더욱 고조됐다. 인생캐릭터를 제대로 만난 송승헌의 하드캐리 열연이었다.

20년 전 사임당과 헤어져야 했던 이유를 알지 못하는 이겸이 운평사 참극을 일으키고 어린 연인을 헤어지게 했던 주역 중종, 민치형 사이에 끼어들면서 복잡한 운명의 한 가운데에서 어떤 긴장관계를 유지하게 될지도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강단 있는 모습으로 신료들은 물론 절대군주인 중종에게까지 직언을 서슴지 않으며 핵사이다를 선사했던 이겸이기에, 극이 전개될수록 더욱 폭발할 송승헌의 다채로운 매력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6회 방송 직후 시청자들은 “깊어졌다는 표현이 딱 어울리는 송승헌”, “절절해서 보는내내 저릿..몰입도 최강”, “순정남인데 카리스마와 섹시함까지 갖췄다. 눈호강”, “사임당과의 관계가 어떻게 펼쳐질지 궁금”,“사임당 탄력 받으니 꿀잼‘이라며 기대감을 드러내고 있다.

한편, 사임당, 이겸은 물론 휘음당, 민치형, 중종까지 20년 전 운평사 악연의 연결고리로 묶인 이들이 한양에 모이면서 엇갈린 운명의 소용돌이가 다시 시작되 민치형과 이겸의 갈등이 점점 고조되고 사임당과 민치형이 조우하면서 폭발 직전의 긴장감이 흐르고 있다. 사임당과 휘음당의 재회가 언제쯤 이뤄질지도 관심사. 새로운 인물 폐비 신씨의 등장이 어떤 파장을 불러일으킬지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한국미술사를 전공한 시간강사 서지윤(이영애 분)이 이태리에서 우연히 발견한 사임당(이영애 분) 일기에 얽힌 비밀을 과거와 현재를 넘나들며 풀어내는 ‘사임당’은 매주 수,목요일 밤 10시 SBS에서 방송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