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반작업비 모금 크라우드 펀딩 오픈! '임권택 프로젝트'

후반작업비 모금 크라우드 펀딩 오픈! '임권택 프로젝트'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7.02.09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 통해 2/9(목)부터 3/19(일)까지 38일 간 진행!

'임권택 프로젝트'(가제) 2017년 하반기 개봉 목표,
후반작업비 모금 크라우드 펀딩 오픈!

한국 영화 평론의 독보적 존재인 평론가 정성일이 <카페 느와르><천당의 밤과 안개> 이후 세 번째 작품 <임권택 프로젝트>(가제)를 통해 2017년 하반기 관객들을 만날 예정인 가운데, 와디즈(wadiz.kr)를 통해 후반 작업을 위한 크라우드 펀딩 프로젝트를 전격 오픈했다. <임권택 프로젝트>는 1962년 데뷔 후 50년이 넘는 기간 동안 102편의 영화를 연출하며 한국영화의 역사 그 자체로 등극한 임권택 감독의 연출 비밀을 탐구하는 다큐멘터리다.

이미 1987년부터 영화평론가로서 임권택 감독의 현장을 수차례 방문하며 [한국영화연구 1; 임권택], [임권택, 임권택을 말하다] 등 인터뷰 및 영화비평집을 출간하기도 한 정성일 감독은 “영화감독의 연출은 일종의 인간문화재의 경험과 기술에 근거한 무형의 테크닉이기 때문에, 수많은 인터뷰와 비평을 하고서도 해결되지 않는 연출의 비밀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며 <임권택 프로젝트>(가제)의 제작 배경을 설명했다. 또한, 정성일 감독은 “단순히 임권택 감독의 전기를 다루고자 하는 작품이 아니다”며 “오로지 임권택 감독의 연출의 비밀을 담아내는 데 집중할 것이다. 이제까지 누구도 해보지 않은 모험적이며 실험적인 작업이 될 것”이라고 밝혀 기대를 모으고 있다. 2012년 5월 첫 촬영을 시작한 <임권택 프로젝트>(가제)는 한국적인 것을 평생에 걸쳐 추구해 온 예술가의 삶과 철학에 대한 귀중한 기록이 될 것으로 그 이목을 집중시킨다.

<임권택 프로젝트>(가제)의 후반 작업에 필요한 기금 마련을 위해 진행되는 이번 크라우드 펀딩은 2월 9일(목)부터 시작해 3월 19일(일)까지 총 38일 간 진행된다. 펀딩 참가자들은 참여한 금액에 따라서 엔딩 크레딧에 이름이 기재되는 것은 물론 후원자 단독 시사회 초대권, 소장용 싸인 DVD, 프로덕션 노트 등의 리워드를 제공 받을 예정이다. 그동안 <귀향><무현, 두 도시 이야기><자백> 등 화제작들이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관객과 만나며 큰 사랑을 받아 왔기에, 이번 <임권택 프로젝트>(가제)의 이번 크라우드 펀딩 역시 진행 추이를 두고 관객들은 물론 영화계의 관심이 집중될 전망이다.

크라우드 펀딩 오픈과 함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임권택 프로젝트>(가제)는 2017년 하반기 관객들과의 만남을 준비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