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 ‘씽크프리 오피스 NEO’ 일본 출시

한컴, ‘씽크프리 오피스 NEO’ 일본 출시

  • 권혁교 기자
  • 승인 2017.02.07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글과컴퓨터가 글로벌 오피스 소프트웨어인 ‘씽크프리 오피스 NEO(Thinkfree Office NEO)’를 일본의 대표 소프트웨어 리테일 업체 ‘소스넥스트 코퍼레이션(Sourcenext Corporation, 이하 소스넥스트)’을 통해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한컴이 이번에 일본 시장에 출시한 ‘씽크프리 오피스 NEO’는 글로벌 시장을 타겟으로 지난해 1월 선보인 PC용 오피스 소프트웨어다. MS오피스와의 완벽한 호환성과 다국어 버전의 확장성, 문서 번역 기능 등으로 MS오피스 대체 수요가 많은 지역에서 큰 관심을 얻고 있다.

한컴은 일본 소비자들의 특성에 맞추어 ‘씽크프리 오피스 NEO’의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최적화하고 특화된 기능을 추가하는 등 일본 시장에 커스터마이징된 제품을 공급함으로써 일본 전역에 공급한다.

‘씽크프리 오피스 NEO’는 소스넥스트의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패키지 및 다운로드 제품, 구독형 서비스 형태로 나뉘어 판매되며 다음 달부터는 일본 대형 양판점들의 온·오프라인 스토어를 통해서 판매될 예정이다.

한컴은 이미 2007년 소스넥스트와 손잡고 ‘씽크프리 웹오피스’로 일본 시장에 진출, 이후 PC용과 모바일용 오피스 제품까지 확대 공급해오면서 높은 기능, 합리적인 가격으로 일본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씽크프리 오피스 NEO’ 출시를 기점으로 적극적인 공급 확산에 나설 계획이다.

한컴 이원필 대표는 “4년여 개발 끝에 선보인 NEO 제품 라인업이 러시아, 인도, 남미, 중국에 이어 일본 시장에도 공급하게 되면서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공 가능성이 더욱 높게 점쳐지고 있다”며 “글로벌 시장 확대가 가속화 될 수 있도록 그룹 차원의 통합적 해외 사업 추진, 글로벌 테크 로드쇼 개최 등 해외 영업 및 마케팅에 더욱 드라이브를 걸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