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우수 크리에이터 발굴 지원 사업, 뮤지컬 인큐(人Cue), 뮤지컬 최종작 선정!

2016 우수 크리에이터 발굴 지원 사업, 뮤지컬 인큐(人Cue), 뮤지컬 최종작 선정!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7.01.31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크리에이터 작가 전순열, 작곡가 정원기 作
섬세한 심리묘사와 세련된 연기로 관객들의 시선을 이끌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하고 (주)알앤디웍스가 주관하는 2016 우수크리에이터 발굴 지원 사업 '뮤지컬 인큐(人CUE)' 쇼케이스 진출작 중 뮤지컬 <SEVEN>이 최종작으로 선정됐다.

뮤지컬 <SEVEN>은 2016 우수크리에이터 발굴 지원 사업을 통해 선발된 작가 전순열과 작곡가 정원기의 작품으로 정신의학박사 ‘인아’가 해리성정체감 장애에 관한 연구를 위해 증상 의심 환자 ‘정현’을 만나면서 진정한 자신을 발견해 나가는 과정을 담은 작품이다.

쇼케이스 공연 당시 배우 최우리, 조형균이 각각 정신의학박사 전인아와 증상 의심 환자 이정현 역을 맡아 섬세한 심리묘사와 세련된 연기로 관객들의 시선을 끌었으며, 추후 정식으로 무대에 올라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신인 창작자와 콘텐츠가 건강하게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사람에 중점을 둔 프로젝트 뮤지컬 인큐(人Cue)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하는 '2016 우수크리에이터 발굴 지원 사업'의 일환이다. 주류시장에 데뷔하지 않은 신인 창작자들의 경력개발지원을 위해 10년 이상 뮤지컬계에 몸담고 있는 프로듀서(기획자)와 현업에 종사하는 베테랑 크리에이터(연출, 작가, 작곡가)들의 멘토링을 지원했다.

2016 우수크리에이터 발굴 지원 사업 ‘뮤지컬인큐(人Cue)’는 지난해 5월 독립 창작자들을 대상으로 접수를 시작해 서류 심사를 거쳐 총 11개 팀의 면접을 실시, 최종 5팀을 우수 크리에이터로선정하고 프로젝트별 창작지원금 500만원과 멘토링을 지원했다.작품 개발 과정을 거친 5개의 작품들은 2016년 8월 ‘뮤지컬 인큐(人Cue) 리딩공연’으로 관객들에게 첫 선을 보였으며관객 평가단과 전문 심사위원단의 평가를 통해 <해담아, 반딧불이 보러와>, <소울, 메리 미>, <SEVEN> 총 3작품이 최종 쇼케이스진출작으로 선정되었다.지난 1월 19일과 22일, 25일 각각 쇼케이스 공연을 가졌으며 발전 가능성과무대화 가능성 등 관객 평가단과 전문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통해 최종 작품으로 <SEVEN>이 선정되었다.

뮤지컬<SEVEN>은 본 사업의 주관사이자 공연제작사 알앤디웍스에서 정식공연으로 제작해 관객들을 만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