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한국야쿠르트, 프리미엄 원두커피 ‘산타페 일러스트’ 출시

한국야쿠르트, 프리미엄 원두커피 ‘산타페 일러스트’ 출시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0.05.24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야쿠르트는 프리미엄 원두커피인 ‘산타페 일러스트’(가격:2,000원, 용량:275ml) 2종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타페 일러스트’는 최고급 원두인 아라비카 종의 ‘콜롬비아 수프리모’ 와 ‘에티오피아 시다모’ 로 구성되었다.

‘콜럼비아 수프리모’ 는 부드러운 신맛과 쓴맛, 진한 초콜릿 향이 조화를 이루며, ‘에티오피아 시다모’는 은은한 꽃향기와 과일향이 매혹적인 커피로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이 제품은 혼합원두 대신 한 원산지 원두만을 사용해 커피 본연의 향을 살려냈으며, 원두의 신선도를 높이기 위해 로스팅 후 24시간 내 추출하는 R.E.D (Roasting & Extration in a Day) 공법을 적용했다. 또한, 9기압 이상의 높은 압력에서 에스프레소를 추출해 원두 고유의 미세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산타페 일러스트’는 캔 뚜껑을 닫아 보관할 수 있는 ‘뉴 보틀(New Bottle)’ 타입으로 출시되었으며, 원산지를 연상시키는 일러스트를 삽입해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느낄 수 있게 했다.

1993년 커피 시장에 진출한 한국야쿠르트는 ‘산타페’ 브랜드로 프리미엄 캔 커피와 병 커피를 선보여 왔으며, ‘산타페 광고공모전’ 개최를 통해 타겟층과 밀접한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해 왔다.

한국야쿠르트 F&B 마케팅 2팀의 서종교 팀장은 “최근 다양한 원산지의 커피를 즐기는 소비자들이 증가하는 추세에 따라, 최신 공법을 적용한 프리미엄 원두커피를 선보이게 되었다”고 제품 출시 과정을 설명했다. 앞으로, 20-30대 직장인을 타겟으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산타페 일러스트’를 조기 정착 시킬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