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만에 끝내는 MBA’ 출간... 세계 10대 경영대학원에서 가르치는 MBA 핵심 코스

‘10일 만에 끝내는 MBA’ 출간... 세계 10대 경영대학원에서 가르치는 MBA 핵심 코스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7.01.25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만에 끝내는 MBA’ 출간...
세계 10대 경영대학원에서 가르치는 MBA 핵심 코스

빠른 시간 안에 비즈니스 지식을 습득하고자 하는 사람을 위한 최적의 책 ‘10일 만에 끝내는 MBA’의 최신 개정판이 비즈니스북스에서 출간됐다.

직장인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지식, 바로 ‘경영’에 관한 통합적인 지식이다. 특히 미래를 준비하고 큰 도약을 꿈꾸는 비즈니스맨에게는 단순히 눈앞에 있는 업무, 그와 관련된 분야 지식만으로는 턱없이 부족하다. 경영전략, 재무, 회계, 마케팅, 생산관리, 경제학 그리고 경영윤리에 이르기까지 비즈니스 전반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과 통찰력이 갖춰져야만 비즈니스의 성공을 가늠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적게는 수천만 원에서 많게는 수억 원이 드는 MBA 과정을 일반 직장인이 수강하기는 쉽지 않다.

하버드, 스탠퍼드, 와튼스쿨 등 세계 10대 경영대학원에서 가르치는 강의의 핵심 내용만 간추린 ‘10일 만에 끝내는 MBA’의 최신 개정판은 1993년 미국에서 출간된 이래 전 세계 독자들로부터 오랫동안 사랑을 받아 약 25년 동안 아마존 MBA 분야 1위 그리고 20년 연속 스테디셀러를 고수하고 있다.

이번에 출간된 ‘10일 만에 끝내는 MBA’ 최신 개정판은 달라진 경영 환경과 그에 따른 유수 경영대학원의 MBA 커리큘럼 변화를 반영하여 현재 세계 유명 경영대학원에서 가르치고 있는 MBA 강의를 생생하게 전한다.

‘10일 만에 끝내는 MBA’의 저자인 스티븐 실비거는 세계 10대 경영대학원에 속하는 버지니아 대학의 다든 경영대학원에서 MBA 학위를 취득했다. 어느 날 자신의 노트 필기를 훑어보던 중 실무에서 활용되는 필수적인 MBA 지식은 짧은 시간 내에 학습할 수 있을 정도로 쉽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이후 미국 상위 10위권 내에 속하는 경영대학원들의 커리큘럼과 교재를 철저히 분석하고 그 중 핵심만 추려 필수적인 지식을 요약 정리했다.

‘10일 만에 끝내는 MBA’의 커리큘럼은 총 10장으로 이루어져 있다. 10장의 주제는 모두 MBA에서 배우는 필수 과목들로 이 책에는 하루에 한 과목씩 공부하도록 구성되어 있다.

세계 최고 경영대학원의 핵심 커리큘럼을 체계적으로 이해하기 쉽게 정리한 이 책은 MBA를 고려하고 있는 비즈니스맨에게 MBA 과정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를 알려줄 뿐 아니라 입사를 앞둔 비즈니스맨에게는 보다 빠르게 비즈니스 세계에 적응하게 해줄 필수 지식을, 이미 어느 정도의 성과를 이룬 중간관리자에게는 잊지 말아야 할 경영 지식을 되새기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