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랑(花郞)’ 화랑 안에 왕이 있다! 압도적 엔딩 그 후..

‘화랑(花郞)’ 화랑 안에 왕이 있다! 압도적 엔딩 그 후..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7.01.24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랑(花郞)’ 박서준 박형식 고아라, 빗속의 3인 포착 ‘긴장폭발’

‘화랑(花郞)’ 화랑 안에 왕이 있다! 압도적 엔딩 그 후..
‘화랑(花郞)’ 박서준 박형식 고아라, 빗속의 3인 포착 ‘긴장폭발’

▲ 사진제공 : 화랑문화산업전문회사, 오보이 프로젝트

‘화랑(花郞)’ 화랑 중에 왕이 있다. 밝혀질 것인가, 숨을 것인가.

KBS 2TV 월화드라마 ‘화랑(花郞)’(연출 윤성식/극본 박은영/제작 화랑문화산업전문회사, 오보이 프로젝트)이 반환점을 돌며 극적 전개를 펼치고 있다. 주인공들의 삼각로맨스가 깊어진 것은 물론, 극중 인물들의 관계 역시 쫄깃함을 더하고 있다. 특히 ‘화중재왕(花中在王)’ 네 글자로 모든 것을 바꿔 놓은 11회 엔딩 장면은 안방극장에 압도적인 긴장감을 선사하며 호평을 이끌어냈다.

이런 가운데 1월 24일 ‘화랑’ 제작진은 강렬했던 11회 ‘화중재왕’ 엔딩, 그 이후의 모습을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세차게 떨어지는 빗방울을 맞는 선우(박서준 분), 아로(고아라 분), 삼맥종(박형식 분) 세 주인공의 모습이 극강의 긴장감을 유발한다.

공개된 사진 속 선우는 찢겨져 나간 ‘화중재왕’ 벽보를 손에 쥔 채 바닥에 무릎 꿇고 앉아 있다. 그의 눈빛과 표정은 금방이라도 폭발할 듯 강렬하고 비장한 느낌. 삼맥종은 굳어버린 듯 아무것도 하지 못한 채 불안한 표정으로 서 있다. 아로 역시 불안감에 휩싸인 표정이다.

  ‘화중재왕’은 화랑 안에 왕이 있다는 뜻이다. 선우는 죽은 벗 막문(이광수 분)의 복수를 위해 왕을 찾고자 했다. 그는 얼굴 없는 왕의 정체를 밝혀내서 그에게 반드시 검을 겨누리라 다짐했다. 그렇기에 화랑 안에 왕이 있다는 것은 선우에게는 충격임과 동시에 마음 속 복수에 대한 갈망을 뜨겁게 불태우는 사건일 수밖에 없다.

  선우가 왕의 정체를 밝히려 한다면, 진짜 왕인 삼맥종은 늘 자신을 숨기고자 했다. 그런 삼맥종이 처음으로 마음을 열고 친구가 된 것이 선우이다. 그러나 역설적으로 선우는 왕을 가장 죽이고 싶어 하는 인물. 또 화랑 안에 왕이 있다는 사실이 밝혀지면 언제든 화백들이 그를 죽이기 위해 자객을 보낼 것이다. 삼맥종에게 가장 힘겹고 위험한 비밀이 바로 ‘화중재왕’인 것이다. 

  그런가 하면 아로는 선문 안에서 ‘화중재왕’의 표적이 누군지, 진짜 왕이 누군지 아는 유일한 인물이다. 아로가 우연히 지소태후(김지수 분)와 삼맥종의 대화를 듣게 된 후, 삼맥종이 자신의 정체까지 밝히며 아로를 구해낸 것. 이로 인해 아로는 삼맥종이 진흥임을, 그가 얼마나 힘겨운 삶을 살았는지를 알게 됐다. 왕의 정체를 아는 아로는 ‘화중재왕’ 사건 이후 어떤 선택을 할까?

무엇보다 눈길을 끄는 것은 이들의 복잡한 관계성이다. 선우는 왕의 정체를 밝혀내려 하지만, 진짜 왕인 삼맥종은 숨어야만 한다. 이 둘 사이에 선 여인 아로는 비밀을 다 알고 있음에도 차마 밝힐 수 없다. ‘왕의 정체’를 둘러싼 대립은 물론 사랑이라는 감정으로도 대립각을 세워야 하는 두 남자가 세상 누구보다 끈끈한 친구가 된 것이다. 어느 누구의 편을 들어도 시청자는 애가 탄다. 

과연 왕의 정체는 밝혀질까? 주인공 세 청춘의 관계는 어떻게 변화할까? 압도적 긴장감을 유발한 ‘화중재왕’ 엔딩 그 이후의 이야기는 오늘(24일) 오후 10시 KBS2를 통해 방송되는 ‘화랑’ 12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