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튼, 14번째 브랜드 태피스트리 컬렉션 바이 힐튼 출시

힐튼, 14번째 브랜드 태피스트리 컬렉션 바이 힐튼 출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7.01.24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힐튼, 14번째 브랜드 태피스트리 컬렉션 바이 힐튼 출시

힐튼(Hilton)이 독립 호텔 숙박을 통해 원기를 돋우려는 고객들을 위한 활기찬 새 브랜드 ‘태피스트리 컬렉션 바이 힐튼(Tapestry Collection by Hilton)’을 출시했다고 23일 발표했다.

태피스트리 컬렉션 바이 힐튼은 유기적인 순 단위 성장 비율을 놓고 봤을 때 세계에서 가장 성장이 빠른 호텔 경영 회사인 힐튼의 14번째 브랜드이자 2번째 컬렉션 브랜드다.

태피스트리 컬렉션 바이 힐튼은 신뢰성과 높은 가치를 지닌 독립 호텔을 선택하고 싶어 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독창적인 고급 호텔을 운영하려는 호텔 소유주의 요구를 만족시키는 브랜드다. 태피스트리 컬렉션 바이 힐튼에 속하는 각 호텔은 고유의 정신을 유지하되, 접근하기 쉽고 익숙하면서도 다른 호텔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독특한 경험을 고객들에게 제공한다. 또한 힐튼이라는 이름이 주는 신뢰성을 바탕으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상업 시설과 수상 경력이 있는 힐튼 H아너스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힐튼의 사장 겸 최고경영자 크리스토퍼 J. 나세타(Christopher J. Nassetta)는 “태피스트리 컬렉션 바이 힐튼의 출시로 힐튼은 국제적 입지를 확대하고, 기존 고객들의 호텔 선택지를 더욱 넓히며, 새로운 고객을 끌어들이기 위한 명확한 브랜드 개발에 초점을 맞추는 인증 받은 성장 전략을 더욱 확장할 수 있게 되었다”며 “태피스트리 컬렉션 바이 힐튼을 통해 우리는 독립 호텔에서 묵기를 원하되 힐튼 브랜드의 일관적이고 신뢰도 높은 서비스를 받고자 하는 여행객들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뉴욕 주 시러큐스 시, 일리노이 주 시카고 시, 테네시 주 내쉬빌 시, 뉴저지 주 워런 시, 버지니아 주 햄프턴 시, 인디애나폴리스 주의 2개 도시에 소재한 7개 호텔이 태피스트리 컬렉션 바이 힐튼에 합류할 뜻이 있다는 의향서에 서명했다. 태피스트리 컬렉션 바이 힐튼과 관련해 35개 계약이 추가로 진행 중이며, 2017년 3분기에 태피스트리 컬렉션 바이 힐튼 브랜드를 단 첫 번째 호텔이 개장하게 된다. 이 브랜드에 추가로 합류하는 호텔에 대해서는 향후에 발표할 예정이다.

태피스트리 컬렉션 바이 힐튼은 2014년 출시된 이래 큰 성공을 거둔 큐리오-컬렉션 바이 힐튼의 바로 아래 등급인 고급(upscale) 호텔에 속하게 된다. 현재 큐리오는 7개 국가에서 30여 개의 최고급(upper upscale) 호텔을 운영하고 있으며, 향후 전세계에서 45개 호텔이 큐리오 브랜드에 추가될 예정이다.

사업연구회사인 STR의 운영 부문 수석부사장 바비 바워스(Bobby Bowers)의 말에 따르면, 전세계 고급 호텔 시장에서 독립 호텔의 수는 1만 5000여 개로 추산된다. 바비 바워스는 “시장 규모를 감안할 때 향후에도 많은 호텔들이 태피스트리 컬렉션 바이 힐튼으로 브랜드 전환을 할 가능성이 높은 편이다”며 “이러한 추세는 유기적 성장을 촉진하는 독창적인 브랜드의 창안과 개발이라는 힐튼의 전략과 방향을 같이 한다”고 밝혔다.

힐튼의 유기적인 성장 전략

현재 호화급(luxury) 호텔 및 최고급(upper upscale) 호텔 시장에서 수많은 브랜드들이 경쟁하고 있지만, 광범위한 고객 피드백과 경쟁력 있는 데이터 분석능력을 지닌 힐튼은 특히 컬렉션 브랜드와 관련하여 고급(upper) 호텔 시장에서 충분히 사업 승산이 있다.

힐튼은 지난 10년 동안 2009년 홈투 스위트 바이 힐튼(Home2 Suites by Hilton), 2014년 큐리오-컬렉션 바이 힐튼(Curio - A Collection by Hilton), 2014년 캐노피 바이 힐튼(Canopy by Hilton), 2016년 트루 바이 힐튼(Tru by Hilton)을 비롯한 여러 브랜드를 출시했다. 지난 10년 간 2만 개 객실이 힐튼이라는 이름으로 고객에게 서비스되었고, 6만 6000개 객실이 현재 힐튼이라는 이름을 달기 위해 개발 중이다.

큐리오-컬렉션 바이 힐튼과 태피스트리 컬렉션 바이 힐튼의 글로벌 본부장 마크 노갈(Mark Nogal)은 “우리는 태피스트리 컬렉션 바이 힐튼이라는 브랜드를 통해, 고급 컬렉션 브랜드라는 흥미롭고 새로운 선택을 하고 싶어 하는 고객들과 호텔 소유주들의 요구에 부응하고자 한다”며 “실을 짜서 만드는 독특한 예술품을 뜻하는 ‘태피스트리’는 남들과 차별화되는 새로운 호텔 컬렉션을 만들고자 하는 우리의 뜻에 가장 잘 맞는 브랜드명이다”고 밝혔다.

태피스트리 컬렉션 바이 힐튼을 찾은 고객들은 수상 경력이 있는 고객 우대 프로그램인 힐튼 H아너스(Hilton HHonors)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힐튼 H아너스의 회원은 현재 104개국 6천 만 명이며 계속 그 수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힐튼 H아너스는 이 회원들을 모시는 힐튼의 14개 특별한 호텔 브랜드를 위한 프로그램이다. 힐튼을 통해 직접 예약하는 힐튼 H아너스 회원들은 시간과 돈을 절약할 수 있으며 회원 전용 할인, 무료 와이파이, 무료 숙박을 위한 포인트 적립 및 사용 등 고객 입장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혜택들을 즉각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회원들은 업계를 선도하는 힐튼 H아너스 모바일 앱을 통해서만 제공받는 디지털 체크인, 객실 선택, 디지털 키(일부 호텔) 등의 디지털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태피스트리 컬렉션 바이 힐튼에 관한 자세한 정보를 원하는 언론은 news.tapestrycollection.com 혹은 tapestrycollection.com 를 참조하면 되고,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에서도 태피스트리 컬렉션 바이 힐튼에 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