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청-DHL, 중소,중견기업 국제 특송요금 할인 업무협약 체결

중기청-DHL, 중소,중견기업 국제 특송요금 할인 업무협약 체결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7.01.06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기청-DHL, 중소,중견기업 국제 특송요금 할인 업무협약 체결

세계적인 물류서비스 회사인 디에이치엘(DHL)의 신속하고 안전한 국제 특송서비스의 저렴한 활용이 가능해져 온-오프라인 수출 기업의 물류부담이 대폭 완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중소기업청과 DHL코리아는 중소기업청이 추천한 중소, 중견기업에 대한 국제 특송요금 할인, 원스톱 물류서비스 제공 등을 내용으로 하는 ‘중소, 중견기업 해외 물류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6일(금) 체결했다.

금번 체결된 중소기업청과 DHL코리아 간 업무협약의 주요내용은 다음과 같다.

중기청은 중소, 중견기업의 DHL 우대 서비스 활용을 위한 여건 조성, 설명회, 상담회 개최 등을 통해 물류 정보 및 컨설팅을 제공한다.

중소기업 수출지원센터 홈페이지(www.exportcenter.go.kr)에 동 물류서비스의 활용을 위한 신청창구를 마련할 계획이다.

DHL코리아는 수출 중소, 중견기업의 물류서비스 개선을 협력한다.

서류, 소화물 등의 제품별 물량에 따라 국제 특송요금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픽업에서 해외 현지 배송까지 원스톱 물류서비스 및 수출입 면장 발급 서비스를 제공한다.

수출 물류프로세스, 필요서류, 통관시 유의사항, 물량별 물류비 수준, 절감방안 등에 대한 컨설팅 및 정보와 시간 배송 추적서비스, 픽업 및 배송 시간 자동 통지 등 온라인 배송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주영섭 청장은 “과도한 물류비와 배송지연이 중소·중견기업 수출의 가장 큰 걸림돌이 되고 있다“며 ”그간 중소기업청은 CJ대한통운 업무협약, 코트라 물류네트워크 연계 등을 통해 물류비 인하, 정시 배송 등 물류 환경 개선을 추진했다"고 말했다.

이어 주 청장은 “이번 DHL과의 업무협약도 물류 및 배송체계 개선의 일환이며 향후에도 다양한 물류사와 협업하여 중소, 중견기업의 과도한 물류부담을 해소하고 수출을 활성화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