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즈가 제안하는 좋은 딜러 찾는 방법"

‘카즈가 제안하는 좋은 딜러 찾는 방법"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0.05.18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한 소비자보호프로그램을 통해 일부 중고차 딜러들의 부정행위가 보도되면서 거래의 신뢰도가 흔들리고 있다. 중고차 딜러 중 믿을 만한 이가 하나도 없다는 말까지 나오고 있는 것이다.

그러나 정직하고 성실하게 일해온 딜러들의 존재야말로 중고차시장을 계속해서 발전시키고 유지해온 원동력이기도 하다. 초보자에게 특히 험난하게 느껴지는 중고차시장에서 ‘정직하고 좋은 딜러’를 찾는 방법은 무엇일까?

서비스에 대한 나쁜 평가는 좋은 평가보다 훨씬 더 빠르고 널리 퍼진다. 따라서 중고차거래에 대한 좋은 평가를 받는 딜러를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거래를 경험한 지인들에게 추천을 받거나,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통해 딜러를 추천 받는 것이 한 방법이다. 다만 광고성 정보도 존재하므로 이에 대한 분별이 필요하다.

이보다 정확한 정보는 전문사이트를 참고하는 것이다. 중고차사이트를 살펴보면 딜러에 대한 신뢰도나 소비자만족도 평가제를 실시하는 곳이 많다. 카즈(http://www.carz.co.kr)의 경우를 예로들면 차량을 판매하는 딜러의 제품상태, 고객만족도, 가격만족도, 관리현황 등으로 책정한 판매자 평가지수를 소비자에게 공개해 열람, 선택할 수 있다.

이처럼 전문화된 평가제도를 활용하면 보다 다수의 의견을 토대로, 객관적으로 평가된 사실이기 때문에 개인의 추천보다 안심하고 선택할 수 있다. 또한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도 신뢰도가 우수한 딜러와 연결되는 ‘내 차 팔기’, ‘내 차 구매’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는 것도 알뜰 거래 팁이다.

중고차는 특성상, 차량에 대한 지식이 풍부함과 동시에 신뢰할 수 있는 판매자를 만나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개인이 이러한 판매자를 직접 찾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따라서 전문사이트의 객관적이고, 공정한 기준에 맞추어 평가한 자료를 통해 믿을 수 있는 딜러를 찾아 거래를 시도하는 것이 보다 안전한 중고차거래를 위한 방법이 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