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식품, ‘진공에서 반죽하여 더욱 쫄깃한 소면’ 리뉴얼 출시

샘표식품, ‘진공에서 반죽하여 더욱 쫄깃한 소면’ 리뉴얼 출시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0.05.18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0년 발효명가 샘표식품이 쫄깃하고 잘 퍼지지 않는 ‘진공에서 반죽하여 더욱 쫄깃한 소면’을 리뉴얼 출시했다.

새로워진 ‘진공에서 반죽하여 더욱 쫄깃한 소면’ 은 샘표만의 특허 공법(특허 제 10-0810677)을 사용하여 진공상태에서 반죽한 것이 가장 큰 특징. 밀가루를 진공 상태에서 반죽하면 공기가 제거되어 반죽 내부의 조직이 치밀해진다. 이러한 제조과정을 거친 진공소면은 노란 빛을 띠며, 일반 소면보다 훨씬 더 쫄깃하고 삶은 후에도 잘 퍼지지 않는다.

샘표식품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소비자가 제품 특징을 보다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하는데 주력했다. 제품명을 기존 ‘진공소면’에서 ‘진공에서 반죽하여 더욱 쫄깃한 소면’으로 제품의 특징을 잘 설명해 주도록 변경했으며, 전자 현미경 SEM 촬영 단면을 패키지 뒷면에 표기하여 진공면의 남다른 쫄깃함을 강조했다. 또한 패키지 디자인에서 세련되고 밝은 색감을 사용하여 주목도를 한결 높였다.

한편 샘표식품은 ‘속까지 천천히 잘 말려 더욱 부드러운 소면’을 함께 리뉴얼해 선보였다. ‘속까지 천천히 잘 말려 더욱 부드러운 소면’은 1등급 밀가루에 물을 충분히 넣어 반죽하고 숙성시킨 다가수 숙성면으로, 온도와 습도를 적절하게 조절하여 면의 내부까지 고르게 잘 말렸기 때문에 면이 부드럽고 식감이 뛰어나다.

리뉴얼된 샘표 소면 2종은 전국 마트 및 슈퍼마켓에서 구매할 수 있다. 제품 용량은 500g과 900g, 1.1kg, 1.5kg, 3kg 다섯 종류이며, 가격은 각각 1,680원, 2,880원, 3,520원, 3,850원, 9,48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