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 2010 지능 로봇 세미나 개최

NI, 2010 지능 로봇 세미나 개최

  • 하준철 기자
  • 승인 2010.05.18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대표이사 김주엽, 웹사이트 ni.com/korea, 이하 한국NI)는 차세대 핵심 기술 분야인 로봇 산업의 발전에 이바지 하기 위해 다가오는 6월 1일, 서울 연세대학교 백주년 기념관에서 “지능 로봇 시스템 구현을 위한 기술 가이드'라는 주제로 지능 로봇 기술 세미나를 개최한다.

지난 해 사전 등록자만 무려 1000명이 넘는 등 로봇 개발자의 큰 관심을 받았던 NI 지능 로봇 세미나는, 올해에도 로봇 분야의 최고 전문가들을 초빙하여 지능 로봇을 위한 다양한 기술 사례를 소개한다. 지능 로봇의 미래에 대한 포항지능로봇연구소의 염영일 연구위원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서비스 로봇, 의료용 로봇, 작업 보조형 로봇을 비롯하여 교육용 로봇 및 공학도를 위한 교육 플랫폼, 로봇 개발을 위한 소프트웨어 소개 등, 지능형 로봇 개발을 위한 다양하고 흥미로운 기술 발표가 이어질 예정이다.

· 행사명: 2010 지능 로봇 세미나 “지능 로봇 시스템 구현을 위한 기술 가이드”
· 일정: 2010년 6월 1일 (화), 오전 10시 30분 ~ 오후 4시 15분
· 장소: 연세대학교(서울) 백주년 기념관 콘서트홀
· 전시 참가 업체: 이지테크, 언맨드솔루션, 아이지, ㈜스맥, 로보티즈

특히 올해 초, NI는 로봇 및 전자동 컨트롤 시스템을 설계하기 위한 표준 개발 플랫폼인 NI LabVIEW Robotics 2009를 출시하며, 로봇 산업에 포커스를 맞춘 신제품을 선보인 바 있다. 오후 기술 세션에서는 이에 대한 상세한 소개와 활용 범위에 대해서도 다룰 예정이다.

한편, 참석자 전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과 점심식사가 제공되고 현장에서 추첨을 통해 상당 수의 경품을 증정한다고 하니, 평소 로봇에 관심이 있었다면 적극적인 참여를 권장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