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콘-대통형’ 주사-변기-조류독감-평창 맹공! 크리스마스에도 식지 않은 ‘풍자’

‘개콘-대통형’ 주사-변기-조류독감-평창 맹공! 크리스마스에도 식지 않은 ‘풍자’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6.12.26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콘-대통형’, 장관들 잡는 대통령? 철없지만 개념 충만 ‘대통형’ 서태훈

‘개콘-대통형’ 주사-변기-조류독감-평창 맹공! 크리스마스에도 식지 않은 ‘풍자’
‘개콘-대통형’, 장관들 잡는 대통령? 철없지만 개념 충만 ‘대통형’ 서태훈

▲ 사진제공 : KBS 2TV ‘개그콘서트’

‘대통형’이 크리스마스에도 식지 않은 풍자 개그를 선보이며 안일한 정부의 대책과 관료들의 행태에 일침을 가했다.

25일 밤 방송된 KBS 2TV ‘개그콘서트’의 핫한 인기코너 ‘대통형’에서는 대통령의 시술 의혹을 비롯해 조류독감 사태, 강원도 평창 부동산 투기 등과 관련된 문제를 전면에 내세웠다.

권한대행인 유민상은 대통령의 시술 의혹을 풍자했다. 얼굴에 멍이 든 채로 등장한 유민상은 경위를 묻는 장관들의 말에 “어제 술을 마시고 넘어졌다. 이놈의 ‘주사’ 때문에…”라며 민망해했다.

유민상은 또 대통령 서태훈이 등장하자 블라인드와 조명 등을 설치하며 “원래 대통령은 다 새것으로 바꿔 사용하는 거다”며 대통령의 독특한 의전 행태를 꼬집었다.

초기 대응 미숙으로 전국으로 확산된 조류독감도 단두대에 올랐다. 서태훈은 “달걀이 비싸져 후라이도 못해먹는다”며 조류독감에 우려를 드러냈다. 그러자 농축산부 장관 홍현호는 “나는 집무실에서 신속히 지시를 내렸다” “달걀 값 인상은 우리 소관이 아니라 창조경제부의 소관”이라며 책임을 떠넘겼다. 안일한 대처에 화가 난 서태훈은 결국 농축산부 해체를 선언했다.

이어 국토건설부 장관 이창호는 평창올림픽을 대비해 부지 확보를 위한 예산으로 10조가 필요하다고 보고했다. 이창호는 “사실 8조만 있으면 해결되지만 나머지는 장관님들 총리님 모시고 캐나다 가서 시찰도 하고 간 김에 관광도 하고 간 김에 구스 점퍼도 사 입기 위함”이라고 말해 대통령의 질책을 받았다.

서태훈은 또 평창에 땅을 “애국하는 마음으로 샀다”는 장관들을 향해 “그럼 모두들 땅을 기부하라. 기부각서 안 쓰면 간첩이다”며 통쾌한 한 방을 날렸다.

서태훈은 ‘대통형’에서 나이가 어리고 다소 철이 없는 대통령으로 출연 중이지만, 이기적이고 관료주의에 사로잡힌 장관들을 향해 시원한 직설을 날리며 시청자들의 공감을 높이고 있다.

한편,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25일 방송된 ‘개그콘서트’의 시청률은 전국 기준 11.1%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 주 대비 0.7%p 상승한 수치로 연이은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매회 새로운 색과 새로운 웃음을 장착한 신규 코너들로 거듭나고 있는 '개그콘서트'의 변화에 호평이 이어지는 가운데 대한민국을 웃기는 원동력 ‘개그콘서트’는 매주 일요일 밤 9시 15분에 방송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