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포항시, 일본 자매도시 후쿠야마시 ‘장마축제’ 참가

포항시, 일본 자매도시 후쿠야마시 ‘장마축제’ 참가

  • 안성호 기자
  • 승인 2010.05.18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시가 이달 15일부터 16일까지 열린 제43회 후쿠야마장미축제 행사에 서진국 국제화전략본부장을 단장으로 한 축하사절단을 구성해 공식 방문했다.

포항시 축하사절단은 행사기간동안 후쿠야마 장미축제 기념식과 퍼레이드행사에 참가했으며, 이번 퍼레이드에는 포항시 공무원을 비롯해 후쿠야마시 거주 포항시 홍보대사와 중소기업가 동우회, 산악회 관계자, 민단 등 50여명이 참여해 자리를 빛내줬다.

행사기간동안 포항시는 장미축제 장소인 장미공원내에 홍보부스를 설치해 일본 관광객을 대상으로 7월 23일부터 26일까지 열리는 제7회 포항국제불빛축제 홍보활동을 펼쳤으며, 포항시 특산물인 오징어와 김 등 수산물 시식회와 판매행사를 열어 일본인의 관심을 모았다.

이에 앞서 서진국 국제화본부장은 하다 아키라 후쿠야마시장과 면담을 갖고, 두 도시간 우호친선 증진과 공무원 연수 활동 등의 정책적인 교류협력 방안 등에 관해 함께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서본부장은 “포항시가 올해 1월 기초단체로는 처음으로 국단위 국제화조직을 신설해 도시마케팅을 펼치고 있으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일본관광객 2만명 유치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며 “후쿠야마시 뿐만 아니라 히로시만현 차원에서도 적극 협조해 줄 것”을 요청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