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 차세대 통합정보시스템 구축 나서

충남대, 차세대 통합정보시스템 구축 나서

  • 박시현 기자
  • 승인 2010.05.17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별 맞춤형 학습관리 및 미래 설계 지원, SK C&C가 구축
충남대학교가 차세대 정보시스템의 구축에 나섰다. 이번 사업은 급변하는 교육 환경에 대응한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교육 서비스를 실현하고, 대학 전반의 업무 프로세스의 재구성으로 교육 지원의 품질을 높이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충남대의 이번 사업을 수주한 SK C&C는 학습지원시스템을 구축해 입학부터 졸업까지 학생별 맞춤형 학습 과정 선택, 학습 결과 모니터링, e-Class를 통한 학습 보안 등 학업 수행을 지원한다, 또한 취업지원시스템을 마련해 학생별 상황에 맞는 포트폴리오 및 이력서 관리, 취업상담, 맞춤형 취업 정보 제공 등의 기능을 구현한다. 충남대는 이러한 취업지원시스템을 재학생은 물론 졸업생까지 모든 충남대인이 자신의 체계적인 커리어를 관리하는 맞춤형 취업 포탈로 육성할 계획이다.

SK C&C는 SOA 기반의 업무 프로세스 재설계를 바탕으로 △학적, 등록, 졸업, 성적, 장학 등을 포괄하는 학사 행정시스템 △회계, 급여, 구매 등을 다루는 일반행정시스템과 부속/부설기관 시스템 등을 구축한다.

특히 SOA를 통해 개별 시스템간의 호환성을 실현해 수요자들이 요구하는 다양한 행정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밖에 경영 및 통계정보시스템을 구축해 학사 관련 정보와 재무 및 일반 행정 관련 정보, 기타 연구 정보 등 대학의 핵심 데이터를 통합하고, 수요자의 필요에 따른 맞춤형 통계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