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국민참여 플랫폼 ‘국민생각함’ 이렇게 활용해 보세요!

온라인 국민참여 플랫폼 ‘국민생각함’ 이렇게 활용해 보세요!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6.12.22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3.0 국민생각함 활용 우수사례 시상식’ 개최

온라인 국민참여 플랫폼 ‘국민생각함’  이렇게 활용해 보세요!

▲ 최우수상 4건, 우수상 8건 등 총 12건 수상자 확정

금년 3월 개통된 온라인 국민참여 플랫폼, ‘국민생각함’ 을 활용하여 정책과 행정서비스를 개선한 사례들을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국민권익위원회와 행정자치부는 ‘국민생각함 활용 우수사례 시상식’을 오는 23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국민권익위원회와 행정자치부는 지난 9월부터 국민생각함의 활성화와 이를 활용한 정책개선 사례 발굴을 위해 행정기관, 일반국민, 전문가를 대상으로 ‘국민생각함 활용 우수사례’를 공모했다.

공모 결과, 총 81건의 사례가 접수되었으며 전문가 심사를 거쳐 총 12건의 부문별 우수사례를 최종 선정했다.

행정기관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농림축산식품부는 ‘스마트기기를 활용한 농촌관광 활성화’를, 경상남도는 ‘공동주택 층간소음 분쟁방지 방안’에 대해 국민생각함을 활용한 사례를 발표한다.

일반국민 부문과 전문가 부문에서 각각 최우수상을 받은 강소정 씨(연세대)와 최미경 씨(SD.lab)는 정책 및 행정서비스 개선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 국민생각함을 활용한 사례와 소감을 발표한다.

국민권익위원회 김인수 부위원장 겸 사무처장은 “정부 3.0 맞춤형 행정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해 국민생각함에 참여한 다양한 국민의 의견들이 정책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앞으로 각 행정기관과 국민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국민생각함의 기능을 지속적으로 개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참고로 ‘국민생각함’은 국민권익위원회가 국민 누구나 쉽게 정책의 제안?설계?집행?평가 전 과정에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개발하여 지난 3월 28일 개통한 모바일 중심의 온라인 플랫폼으로, 개통 후 교통, 복지, 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총 560여건의 안건이 게시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