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나소닉 ‘루믹스 G2’ 19일 200대 한정 예약판매 실시

파나소닉 ‘루믹스 G2’ 19일 200대 한정 예약판매 실시

  • 하준철 기자
  • 승인 2010.05.17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SLR을 포함한 렌즈교환식 카메라 역사상 최초로 터치패널과 터치셔터까지 장착한 첨단 하이브리드 디카가 오는 19일부터 국내 출시된다.

파나소닉코리아(대표 노운하, www.panasonic.kr)는 터치셔터 장착한 하이브리드 디카 ‘루믹스 G2’를 5월 19일 오전 10시부터 200대 수량으로 한정해 파나소닉코리아 홈페이지(http://www.panasonic.kr)를 통해 예약판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루믹스 G2’ 바디와 ‘루믹스 G 14-42mm/F3.5-5.6’(35mm 환산시 28-84mm) 렌즈로 구성된 패키지는 1,098,000원으로 판매된다. 바디 색상은 블랙이다.

파나소닉코리아는 ‘루믹스 G2’를 홈페이지에서 예약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파나소닉 SD메모리카드(4GB)와 파나소닉 고급 여권지갑 증정하며, 추첨을 통해 루믹스 G 20mm 단초점 렌즈나 루믹스 G 45-200mm 망원 렌즈, 루믹스 G 전용가방과 스트랩 등을 선물로 증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파나소닉코리아 홈페이지(http://www.panasonic.kr)를 참조하면 된다.

파나소닉코리아 마케팅담당 이제원 과장은 “루믹스 G2에 이어 5월말 동영상 기능이 강화된 보급형 하이브리드 디카 ‘루믹스 G10’을 국내 출시할 계획이며, 올 하반기까지 어안렌즈를 포함해 3개의 하이브리드 렌즈도 더 출시할 예정이다”고 밝히며 “파나소닉코리아는 하이브리드 디카 바디와 렌즈군을 다양하게 구성해 소비자 니즈를 만족시키도록 노력하는 한편, 앞선 기술력을 바탕으로 하이브리드 디카의 경쟁력을 키우는데 파나소닉코리아가 한 몫 하겠다”고 말했다.


파나소닉 ‘루믹스 G2’는 DSLR 카메라의 무게와 크기를 줄여주는 마이크로 포서드 시스템을 적용한 미러 리스(mirror less)타입의 하이브리드 디카로 371g의 경량 바디(렌즈 제외)를 갖추고 있다. DSLR카메라·하이브리드 카메라 등 렌즈교환식 카메라 최초로 터치셔터 기능이 탑재되어 터치스크린을 통한 간편조작은 물론 LCD를 터치해서 사진촬영도 가능하다. 또한 터치AF 기능도 있어 액정에서 간편히 터치하면서 원하는 피사체에 초점을 맞출 수 있다. 터치추적AF도 있어 동영상 촬영시 원하는 피사체를 터치하면 자동으로 초점을 맞추며 추적한다.

동영상 촬영 기능도 강화해 AVCHD Lite(HD영상을 기록·재생하는 HD 디지털비디오카메라 규격 방식) 동영상 촬영으로 화질손상 없이 HD(1280 x 720)급 고화질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며, 돌비 디지털 방식을 채용해 고음질로 녹음된다. 동영상 녹화전용 버튼이 바디 상부에 있어 빠르게 영상녹화를 도와준다. 바디 자체에 편집 기능도 있어 동영상 분할을 통해 필요 없는 영상을 삭제해 편집 저장할 수도 있다. HDMI 출력 단자가 있어 HD TV로 사진이나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1310만화소(유효 화소 1210만) 4/3"인치 Live MOS(17.3 x 13.0mm) 이미지 센서를 탑재했다. 회전식 터치 LCD는 3인치 46만화소로 주변 밝기에 따라 LCD 밝기를 자동조절하는 인공지능 성능을 갖췄다. 바디 파인더뷰에 장착된 라이브 뷰파인더는 144만화소로 고해상도와 색재현력이 우수하다. 파나소닉의 화상처리 엔진인 ‘비너스 엔진 HD2’ 탑재해 해상력을 높였다. ISO(감도)는 6400까지 가능하다. 마이컬러 모드가 있어 모노크롬, 실루엣 등 8가지 효과를 지원해 사용자가 원하는 스타일대로 사진이나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으며 밝기나 채도 등도 임의대로 설정할 수 있다. 저장방식은 SD, SDHC, SDXC 메모리카드 방식을 지원한다.

루믹스 G2와 함께 출시되는 ‘루믹스 G 14-42mm’ 렌즈는 렌즈 자체에 손떨림보정(O.I.S.) 기능이 탑재되었다. 렌즈 밝기는 F3.5-5.6이며 광각(28mm)부터 망원(84mm) 촬영이 가능하기 때문에 풍경과 인물사진에 적합한 줌 렌즈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