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카드, 무선 인터넷 기반 모바일 신용카드 ‘U&d카드’ 출시

KB카드, 무선 인터넷 기반 모바일 신용카드 ‘U&d카드’ 출시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0.05.17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카드(www.kbstar.com)는 초고속 무선인터넷 통신, KB금융그룹의 편리한 모바일 금융 서비스 및 다양한 멀티미디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유비쿼터스 신용카드 ‘U&d카드’를 17일 출시한다.

이 카드는 KB카드가 2008년 6월 신용카드에 대용량 메모리 칩과 디스플레이 기능을 접목하여 세계 최초로 선 보였던 차세대 멀티미디어 카드 ‘&d카드’의 후속 모델로, KTH㈜와의 제휴를 통해 와이브로(WIBRO) 및 와이파이(Wi-Fi) 기반의 초고속 무선인터넷 통신을 추가함으로써 한 층 업그레이드된 모바일 카드 서비스와 멀티미디어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카드명 ‘U&d’는 ‘Ubiquitous and Digital’, ‘You and Digital’의 약자로 언제 어디서나 즐겁고 편리한 나만의 디지털 카드를 의미하고 있으며, 특히 ‘U&d카드’의 플레이어는 2010년 독일 iF Design Award Winner 선정 및 미국 CES 기술혁신상 수상을 통해 국내외에 이미 그 기능과 디자인의 우수성을 인정 받은 바 있다.

‘U&d카드’가 제공하는 주요 서비스에는,

▶ WIBRO 및 Wi-Fi 기반 초고속 무선인터넷 통신 서비스

와이브로(WIBRO) 및 와이파이(Wi-Fi) 기반의 초고속 무선인터넷 통신과의 결합을 통해 ‘U&d카드’ 플레이어로 각종 사이트 검색 등 풀 브라우징 웹서핑이 가능하며, 인터넷 전화, 모바일 메신저, e-메일, 지리정보 기반의 지도 및 각종 편의 서비스와 함께 필요시 노트북용 무선 모뎀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현재 와이브로(WIBRO)는 서울·수도권에서 사용가능하며 와이파이(Wi-Fi)는 전국의 개방형 와이파이 존에서 사용 가능하다.

▶ 모바일 뱅킹/트레이딩 등 KB금융그룹의 다양한 모바일 금융서비스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 된 무선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각종 조회 거래, 계좌이체, 카드 이용내역 조회, 결제대금 상환 등 KB국민은행의 다양한 금융거래를 모바일 뱅킹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KB투자증권의 실시간 모바일 트레이딩 서비스와 이벤트 조회/가맹점 검색/쿠폰 다운로드와 같은 모바일 카드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는 등 KB금융그룹의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최고 수준의 보안 환경 하에 제공한다

▶ 공인인증서가 필요 없는 전자상거래 간편 쇼핑 서비스

‘U&d카드’는 EMV 방식의 간편 쇼핑 서비스를 통해 30만원 이하의 소액 인터넷 전자상거래시 별도의 공인인증서나 모바일 ISP 등록 없이도 카드비밀번호 입력만으로 간편하게 카드 결제가 가능하다. EMV 방식의 간편 쇼핑 서비스는 현재 파란 VOD에서 이용이 가능하며, KB포인트리스토어, N joy Newyork를 포함하여 서비스 이용 가맹점은 향후 지속적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 동영상, 음악, DMB, 내비게이션 등 폭 넓은 멀티미디어 기능

그리고, 지상파 DMB, 동영상 및 오디오 파일 재생, 디지털 카메라, 전자사전, 전자계산기, e-Book, PIMS 기능과 함께 내비게이션이 탑재되어 있어, 카드 하나로 일상 생활은 물론 엔터테인먼트, 멀티미디어 기능을 3.7” AMOLED WVGA 패널을 통해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 금융수수료 면제, 최고 20% 포인트리 적립 및 각종 할인 서비스 제공

이 밖에 ‘U&d카드’는 △인터넷/모바일 뱅킹 타행이체 수수료 등 각종 금융 수수료 면제(직전월 70만원 이상 결제시), △패밀리레스토랑/커피전문점 20%, KT WIBRO 통신약정 금액의 3.3% 등 포인트리 적립(연간 30만점 한도), △ 에버랜드 자유이용권 50%, 캐리비안베이 30%, 맥스무비 영화 할인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U&d카드’의 연회비는 기본연회비 10,000원, 제휴연회비 5,000원으로 구성되며, 연간 100만원 이상(현금서비스 포함) 사용시 차기년도 기본연회비가 면제된다. 카드 발급비는 20,000원으로 본인 회원의‘U&d카드’ 최초 발급시에는 면제된다.

또한 매월 WIBRO 50G와 Wi-Fi 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전용 WIBRO 상품 24개월 약정 고객에게는 무상으로 플레이어가 제공되고, 약정 없이 플레이어만 단독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플레이어 가격 475,200원에 대하여 2010년 7월말까지 12개월 무이자 할부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플레이어 구입 고객 전원에게는 월 10만원 상당의 팍스넷 유료 증권정보를 무료 제공하고, 선착순 3만대까지는 차량용 아이나비 내비게이션 프로그램이 무료 내장된다.

‘U&d카드’ 신청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가까운 KB국민은행 영업점이나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