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안드로이드뱅킹 서비스 실시

우리은행, 안드로이드뱅킹 서비스 실시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0.05.17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은행이 스마트폰뱅킹 서비스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우리은행은(은행장 이종휘, www.wooribank.com)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에서도 모바일뱅킹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지난 달 27일 아이폰뱅킹 서비스 실시에 이어, 29일 윈도우모바일뱅킹 서비스를 오픈했고 이번 안드로이드뱅킹 서비스 실시로 국내에서 시장점유율이 가장 높은 3대 스마트폰 운영체제(OS)에 대한 서비스 라인업을 구축했다.

이번에 새롭게 도입한 안드로이드뱅킹 서비스는 안드로이드 2.0 버전부터 사용이 가능하며, 현재 국내 스마트폰 중 삼성전자의 갤럭시 시리즈와 모토로라의 모토로이 기종에서 예/적금 등 신규 금융상품 가입과 자금이체 등 다양한 모바일뱅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국내 최초로 통신사 어플리케이션 스토어와 우리은행 모바일 웹사이트(m.wooribank.com)를 통해 동시에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할 수 있으며, 7월말까지 스마트폰뱅킹 신규고객과 금융상품 신규가입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상품권과 경품을 제공하는‘우리스마트폰뱅킹 이용고객 경품대잔치’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우리스마트뱅킹’을 이용하시는 모든 고객에게는 금년말까지 타행이체수수료도 면제해주고 있다.

한편, 우리은행 스마트폰뱅킹 서비스는 국내 최초로 신규 금융상품 가입과 고객중심의 서비스 메뉴 분리 등 고객중심의 서비스 제공으로 도입된 지 20일 만에 앱스토어 다운로드 고객수가 15만 6천명을 돌파했다. 또한, 가입고객과 이용고객도 큰 폭으로 증가해 5월 14일 현재 가입고객이 7만6천명이고, 실제 이용고객이 7만4천명으로 서비스이용률이 98.7%에 달하는 등 스마트폰뱅킹시장을 선도해 가고 있다.

서만호 우리은행 U뱅킹사업단장은 “우리은행의 스마트폰뱅킹 전략은 고객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모바일금융 서비스 개발과 이용 편의성 제고에 중점을 두고 있다”며, “향후에도 고객자산관리와 맞춤형 금융상품 판매, 고객별 특성을 고려한 차별화된 스마트폰뱅킹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