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쿱생협, 안심짜장면 출시 이벤트 실시

아이쿱생협, 안심짜장면 출시 이벤트 실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6.12.13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쿱생협, 안심짜장면 출시 이벤트 실시

아이쿱생협사업연합회(아이쿱생협)의 친환경 유기농 전문 브랜드 ‘The Only 자연드림’(이하 자연드림)이 안심짜장면 출시 기념 이벤트를 펼친다.

아이쿱생협은 13일부터 17일까지 자연드림 매장과 온라인 아이쿱몰에서 3만원 이상 구매 시 안심짜장면 1개씩 증정한다. 1일 1회 한정, 조합원 대상이며 일부 매장에서는 시식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이번에 출시한 자연드림 안심짜장면은 특별하다. 캐러멜 색소 무첨가 짜장면으로 아이쿱생협이 자체 개발한 ‘안심캐러멜시럽’을 사용했다. 안심캐러멜시럽은 여러 가공식품에 검정색 또는 흑갈색을 내기 위해 활용되는 캐러멜 색소를 대신해 더 건강하면서 맛과 색은 제대로 살린 당류가공품이다.

한편 일부 캐러멜 색소는 제조 과정에서 암모니아 및 유황의 화학작용을 일으켜 만든다. 촉매제인 암모니아를 사용하는 과정에서 부산물인 4-메티이미다졸(4-MI)가 만들어지는데 이 성분은 과량 섭취 시 발암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아이쿱생협의 ‘안심캐러멜시럽’은 ㅋNon-GMO 재료로 발암물질 걱정이 없는 제조 방법으로 만들어 짜장라면을 안심하고 즐길 수 있다.

자연드림 안심짜장면에 사용한 식용유도 남다르다. Non-GMO 유채씨로 압착하여 화학용매가 잔류하지 않는 자연드림 압착유채유를 사용하여 면의 풍미와 윤기를 더했다. 또한 우리밀과 감자전분으로 만들어 더욱 차지고 부드러운 면발로 탄생했다.

안심짜장면은 아이쿱생협의 친환경 유기가공 클러스터인 구례자연드림파크 내 라면공방에서 직접 제조한다. 모든 원부재료는 아이쿱생협이 직접 관리하며 라면의 신선함을 위해 유통단계에서 소비자 판매 기한을 최대 3주까지 제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