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주심리학 전문가 이세진의 ‘사주팔자 하나로 운명, 심리, 전생, 뇌 구조까지 알 수 있다’ 출간

사주심리학 전문가 이세진의 ‘사주팔자 하나로 운명, 심리, 전생, 뇌 구조까지 알 수 있다’ 출간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6.12.09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주심리학 전문가 이세진의
‘사주팔자 하나로 운명, 심리, 전생, 뇌 구조까지 알 수 있다’ 출간

기존의 토정비결과 서양 심리학 이론이 가진 한계를 발견하고 현대적 사회상에 맞게 보완, 극복한 역학 이론이 등장해 관심을 끌고 있다.

㈜북랩은 현대 생활방식에 맞추어 기존 역학이론들을 누구나 배우기 쉽도록 수치화, 공식화, 과학화한 ‘녹현역학’의 창시자 이세진의 <사주팔자 하나로 운명, 심리, 전생, 뇌 구조까지 알 수 있다>를 출간했다.

이 책의 저자 이세진은 시간이 흘러 각자의 생일인 연월일시는 태어날 때 갖게 되는 자신만의 우주에너지임을 알게 되었다. 따라서 자신만의 우주에너지 비율만 알면 생각, 행동, 꿈 성향을 알 수 있었고, 거기에 자신만의 심리주기만 대입하면 수시로 변하는 생각까지 파악할 수 있다고 말한다. 그는 기존심리학 이론과는 완전히 다른 심리주기 이론(PCT=Psychology Cycle Theory)을 창안하였다.

저자 이세진은 1976년 역학계에 입문한 경력 40년의 베테랑 역술전문가이자 심리학자이다. 다년간의 활동과 연구를 통해 기존 역술 이론을 보완한 ‘세상에 존재하지 않았던 이론’을 창안했다.

그동안 출판한 7권의 서적을 출간하여 이론을 수록했지만 어떤 과정을 걸쳐 탄생했는지에 대한 이야기는 없었다고 한다. 이 책에 심리주기 이론의 기본적인 철학과 사상, 삶을 대하는 자세, 타인을 배려하는 자세, 사람을 사랑하는 마음 등을 총망라했다고 밝혔다.

“저는 ‘사람은 왜 태어나는가?’,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 ‘각자에게 맞는 삶이란 무엇인가?’, ‘궁극적인 삶의 목적은 무엇인가?’ 등의 수많은 생각과 고민에 빠지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수천 년 동안 내려온 수많은 역학 이론 중에 생년월일시만 입력하면 답이 하나로 딱 떨어지는 이론은 없었다. 그래서 책을 보면 볼수록 혼란스럽다는 이야기들만 있었다. 많은 역학자들이 “용신 찾아 삼만 리”라는 말을 주로 한다. 서양 심리학 이론도 정답이 없기는 마찬가지이다.

테스트할 때마다 결과가 다르고, 심지어 어떤 대답을 하거나 어디에 표시하면 결과가 좋게 나온다는 식이다. 심리학자가 내담자에게 설문지를 주거나, 테스트 기구를 주거나, 그림을 그리게 하거나, 말을 하게 함으로써 결과를 얻게 되는데 그렇게 얻은 결과로도 믿을 수 없어 한 번이 아닌 무수히 방문하게 되는 이해할 수 없는 일들이 벌어지고 있다.

반면 이세진의 ‘녹현역학’은 내담자의 생년월일시로 사주팔자만 세우면 오행 수치, 음양 수치, 신강약, 용신 및 희신, 심성체질, 운 순위 등을 정확하게 뽑을 수 있다고 한다. 또 누구나 같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

그래서 부모, 형제간의 가족 관계, 사회적인 대인 관계, 부부간의 애정 상태, 금전, 명예, 직업, 궁합, 전생의 인연, 신수 등 기존 역학자들이 다루는 것보다 더 많은 운명의 자료들을 정확하게 알 수 있다. PCT 심리이론은 내담자를 만나지 않아도 말을 시키지 않아도 설문지나 테스트 기구를 이용하지 않아도 된다고 한다.

내담자가 타고난 우주에너지 비율만 알면 어떤 생각(의식 성향)을 하며, 어떤 행동(무의식 성향)을 할 것이고, 꿈은 무엇인지 정확하게 파악이 된다고 한다. 심리주기만 대입하면 몇 살 때는 이런 심리, 몇 살 때는 저런 심리를 지닐 것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고 한다. 이러한 점에서 기존 유사 이론을 다룬 도서들과는 확실한 차이점이 있다고 저자는 힘주어 강조한다.

나아가 오행 수치는 무엇을 기준 삼아 분배했는지, 신강약의 기준은 무엇으로 나눴는지 방정식과 심성체질은 어떻게 탄생했는지 음양의 차이와 중성은 무엇으로 나누었는지 운의 순위를 정하는 기준은 무엇인지 언행 불일치의 모습과 안팎으로 다른 모습을 어떻게 발견했는지 등의 모든 과정을 밝히고자 이 책을 집필했다고 한다.

무엇보다 흥미로운 것은 독자들의 확실한 이해를 돕고자 이름만 대면 알만한 유명 인사들의 운명을 수록하였다. 특히 2017년 대통령 선거에 나설 자천 타천 후보들인 문재인, 반기문, 김무성, 이재명 등과 북한의 김정은, 도올 김용옥, 소설가 이외수, 축구 스타 박지성, 국민가수 이선희 등의 사주와 심리 분석 그리고 뇌 구조까지 수록하였다.

저자 이세진은 ‘녹현역학’ 이론과 PCT로 인해 고려대학교와 한림대학교의 평생교육원에서 ‘생활역학’과 ‘사주심리학’이라는 이름으로 강의를 진행했다. 또한 총 7권의 서적을 집필했다. <신 사주완결>, <사주비결 활용법>, <맛있는 사주, 행복한 인생>, <역학, 더 이상의 학문은 없다…입문편/완결편>, <녹현역, 모든 것을 말하다!>, <돈 버는 운명으로 갈아타라!>이다.

그리고 기존 역학계와 심리학계의 올바르지 못한 상담방식을 바로 잡고자, 생일만 입력하면 자신만의 의식·무의식·꿈 성향과 심리주기가 나오는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현재 3.0 버전까지 업그레이드된 상태이다.

그 밖에 누구나 무료로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운세 앱 ‘99.9’와 교육 앱 ‘자녀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그리고 무료상담방을 운영하면서 많은 내방자들과 소통하고 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 무료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홈페이지 사주타임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