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서관협회, ‘2010 서울국제도서전 세미나’ 개최

한국도서관협회, ‘2010 서울국제도서전 세미나’ 개최

  • 박현숙 기자
  • 승인 2010.05.13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도서관협회와 대한출판문화협회, 책읽는사회만들기국민운동, 한국출판연구소는 공동으로 ‘2010 서울국제도서전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 세미나는 ‘2010서울국제도서전’ 기간 중인 5월 14일(금) 오후 2시부터 코엑스 컨퍼런스룸 307호에서 ‘책 읽는 도시 -성과와 과제’ 주제로 열리며 전국의 출판과 독서, 도서관계 관계자 약 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다.

최근 몇 몇 지방 자치단체들은 국민의 ‘독서권’ 보장을 실현하기 위해 자체적인 독서 환경 조성 정책으로 책 읽는 도시를 선포하고, 책 읽는 문화를 구현하고 있다. 이 세미나에서는 ‘책 읽는 도시’ 사업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생활권 독서환경이 얼마나 개선되고 있는지 성찰하고, 책 읽는 도시의 전국적인 확산을 위한 구체적인 과제를 모색하고자 마련되었다.

세미나 1부에서는 김정근 부산대학교 명예교수의 ‘독서, 어떻게 할것인가?’로 기조강연이 있으며, 2부에서는 안찬수 책읽는사회만들기국민운동 사무처장의 주제발표를 시작으로 유향옥 문화체육관광부 출판인쇄산업과 사무관, 윤명희 파주시 도서관정책팀장, 조강숙 김해시 도서관정책과 계장, 구의서 청주시립정보도서관장, 윤소영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여가연구센터장의 패널발표와 종합토의 시간을 마련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